`보습력 높이고 피부자극은 낮춰`
`보습력 높이고 피부자극은 낮춰`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9.1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성 고보습` 컨셉 실현…`가격합리화` 전문점 브랜드로
쥬리아화장품(대표 권혁선)이 전문점 전용브랜드로 `디앤업`을 새롭게 출시, 제 2의 출발을 선언했다.



그 동안 서울 본사와 이천 공장의 매각을 통해 생존을 위한 자구책을 마련해 온 쥬리아화장품이 OEM사로 새롭게 출발하는 제이니아(주)와의 전격적인 포괄 업무제휴를 체결, 처음으로 공동개발 출시하는 제품으로 전문점 전용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



쥬리아화장품은 이 디앤업 제품을 전국 3천개 전문점을 집중해 공급할 계획으로 전문점의 마진을 최대한 보장하는 한편, 타 유통으로의 유출을 철저히 배제시킨다는 점을 기본 정책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는 영업조직의 재구성, 신규사원을 대대적으로 모집하여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한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어 전문점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를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전속모델 정소영을 투입해 각종 매체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제품노출과 광고를 확대함으로써 제품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쥬리아화장품이 다양화되고 있는 유통채널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선보이는 디앤업은 모든 불필요한 거품을 제거하고 소비자와 전문점주의 니즈를 반영, 전문점 전용브랜드로 DNUP(디앤업)을 개발하게 됐다.



디앤업은 전문점 전용 브랜드로 전문점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매리트를 부여함으로써 중저가 시장에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 브랜드 의미

피부는 수분과 수분을 보유하는 NMF(천연보습인자), 그리고 증발을 막는 피지나 세포간 지질등의 유분이 밸런스를 이루었을 때 가장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상태가 된다.



이 모이스춰 밸런스를 오랜시간 유지해 피부의 자신감을 회복케 하기위해 개발된 브랜드가 바로 DNUP(디앤업).



DNUP(디앤업)은 `DOWN+UP`의 복합어로 유분감과 피부자극, 가격부담은 낮추고 제품의 보습력과 용량, 고객만족을 높여 우수한 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고보습 전문화장품을 의미한다.



● 브랜드 컨셉

많은 여성들이 보습화장품을 선호하면서도 피부의 끈적이는 사용감은 기피하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 디앤업은 피부와 친화력이 높은 식물성 보습성분을 사용함으로 인해 피부에 빠르고 깊게 흡수시켜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촉촉함을 오랜시간 유지하는 고보습력을 재현해 냈다.



또한 저알콜·저향·저방부제로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들을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춤과 동시에 용량을 기존의 제품보다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하여 제품력과 가격에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인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이와같은 합리적인 개발방향은 용기에도 잘 나타나 있다. 스킨과 에멀젼 용기는 길게 디자인하여 업(UP)된 품질과 용량을 나타내었고 크림용기는 낮게 디자인하여 거품과 유분감, 피부자극들의 다운(DOWN)된 기능들을 나타냈다.



용기디자인 자체도 지나친 장식을 배제하고 모던하고 심플함을 강조하여 브랜드 컵셉에 충실도를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 핵심타깃

합리적인 가격의 저자극 고보습 전문제품을 원하는 여성으로 건조함이 심하거나 T존, U존은 번들거리면서 수분이 부족하고 사용시 끈적임없이 산뜻하고 빠른 흡수를 원하시는 여성, 그리고 매끄럽고 트러블 없는 제품을 원하시는 20대 전후의 여성들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 브랜드 특징

디앤업은 성스러운 허브라 불리 우는 에바샌타(Yerba santa)의 식물성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해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오랜시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고보습 전문 화장품.



자외선이나 냉·난방 등의 유해환경이나 연령에 따라 민감하게 줄어드는 현대인에게 부족한 보습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오랜시간 피부가 수분을 보유하게 함으로써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건조를 예방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피부 보습효과(Moisture mechanism) : 3단계(빠르고 깊은 흡수·충분한 공급·오래시간지속) 보습으로 보습효과를 극대화시켜 피부 본래의 보습유지능력을 도와 오랜 시간 피부가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개선시켜 준다.



△ 피부 탄력개선 효과(Elasticity mechanism) : 피부를 탄력있게 도와주는 비타민E(토코페롤)와 비타민A(레티놀)의 유효성분을 아주 작게 나노 캡슐화해 피부의 탄력을 관장하는 진피층까지 깊이 흡수시켜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 피부 릴렉스 효과(Mind mechanism) : `그린-플로럴-스위트-우디-무스크` 계열의 향취가 신선하고 깨끗한 느낌으로 시작되어 부드럽고 편안하게 피부를 감싸안아 외부자극으로부터 릴렉스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 제품구성 & 특징

△ 디앤업 하이드로 에센셜 스킨(160ml) : 식물성 보습성분인 에바샌타가 피부 각질을 산뜻하게 정돈해 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연화시켜 피부속 깊숙이 충분한 수분을 전달해주며 피부가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에센스 타입의 보습 스킨.



△ 디앤업 하이드로 에센셜 에멀젼(160ml) : 비타민A와 비타민E를 나노테크놀로지화해 피부 속 진피층까지 영양분이 흡수돼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지켜주는 에멀젼으로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애바샌타가 피부에 보습막을 강화시켜 수분을 외부로 빼앗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고보습 에멀젼.



△ 디앤업 하이드로 에센셜 크림(60g) : 산뜻한 느낌의 영양크림으로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히아루론산이 피부에 보습막을 강화시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캐비어 추출물이 콜라겐, 엘라스틴, 아미노산등 영양을 공급해 피부 속부터 탱탱하고 촉촉하게 리프트 해주는 고보습 영양 크림.



△ 디앤업 하이드로 에센셜 세럼(60ml) : 나노테크놀로지 공법으로 피부속 진피층까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줘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시켜 외부의 자극에 건강하게 대응해 주고 비타민A와 비타민E가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농축 에센스로 바르는 순간 끈적임 없이 상쾌하게 스며드는 고보습 영양 에센스.



△ 디앤업 워터리 마스크 팩(150g) : 뛰어난 흡착작용으로 피부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층을 자극 없이 정돈해 주고 키틴에센스, 히아루론산, 에바샌타의 함유로 수분보유능력이 뛰어나 사용 후 촉촉하고 뽀얀 피부를 느낄수 있는 필 오픈 타입(peel off type)의 수분 공급 팩.



● 마케팅 전략

쥬리아화장품은 이번 디앤업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전국을 45개 영업구역으로 세분화하고 영업구역당 50∼80개 전문점을 공급함으로서 전국적으로 3천개 거래 전문점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거래하는 전문점의 제품품질과 서비스의 제공을 포함한 `거래보증제`를 실시해 전문점주들이 두려움 없이 신제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돕고 자신있게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델 정소영을 기용해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좀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자세로 임해 다양한 매체광고를 통해 제품 및 다양한 정보를 전문점주와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제품의 기초라인에 이어 베이스메이크업 라인을 내달에 추가 발매함으로써 제품의 다양한 라인을 구축, 중저가 시장의 대표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