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로 태어나는 아름다운 피부
`이브`로 태어나는 아름다운 피부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8.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 More Heavy makeup` 지향…국내생산 첫 브랜드
바름화장품(대표 이정환)이 이달 메이크업 브랜드 `소이브`를 출시를 계기로 활발한 마케팅과 철저한 유통관리 등으로 제 2의 출발을 선언했다. 이번 소이브의 출시는 그간 수입화장품 위주로 판매하던 바름화장품이 국내 제조의 자체브랜드로는 첫 선을 보였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이달 바름화장품이 사옥이전과 함께 자체 브랜드 `소이브`를 출시하면서 시판사업부, 방판사업부, 수출부문 등 3개 사업부문을 강화하는 한편 이번 메이크업 브랜드와 관련해서는 별도법인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름화장품의 첫 번째 자체브랜드 `소이브`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최근 메이크업 제품의 경향이 보보스, 력셔리 등의 명품 키워드가 마켓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것으로 판단한 바름화장품이 `No more heavy make-up`에 컨셉을 맞춘 제품개발을 시작했다.



특히 바름화장품이 23∼35세 활동적인 직장여성 2백명에게 설문조사 한 결과를 토대로 명품 매니아를 겨냥한 제품을 출시된 브랜드가 바로 `소이브`.



설문 조사 결과 23-35세 직장 여성들은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와 고운 피부결을 최우선으로 삼았으며 기존에 나와 있는 색조 브랜드도 많지만, 소이브는 한사람 한사람이 아름다운 맨 피부와 같은 꿈의 피부를 찾길 바라는 마음과 명품 매니아를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 브랜드 의미

소이브는 `이브가 되다`·`이브처럼 피부를 자유롭게 다시 태어나게 한다’등의 의미로 활동적이고, 지적이며 개성을 추구하며, 자기 표현에 적극적인 현대 여성을 대표하는 포괄적인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 브랜드 컨셉

△ 맨 피부와 같은 질감 : 누드 스킨 파우더 분체는 피부 굴절율과 유사한 분체로 적당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마무리로 기미 주근깨는 물론 눈가의 엷은 주름까지 피부 결점을 빛의 굴절과 반사라는 광학적 메카너즘을 통해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 클린&피트 효과 : 피지를 컨트롤 기능이 있는 다공성 파우더를 사이즈별로 처방해 피지량에 따른 단계별 대응이 가능해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 지속성 : 땀이나 피지에 의해 칙칙해지지 않는 비 반응성 안료의 배합으로 시간 경과에 따른 화장막의 흐트러짐, 색상의 칙칙해짐 방지해 준다.



△ 스킨 케어 효과 : 피부 보호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싱싱하고 아름다운 피부결을 지켜준다.



● 브랜드 구성& 제품특징

△ 소이브 클린 피트 투웨이 케익 (15g): 산뜻하고 부드러운 터치로 건조한 피부에도 흡수되듯이 밀착되는 스킨케어 개념의 투웨이케익. 적당한 커버력으로 피부결·잡티·모공 등의 피부 결점을 두드러지지 않게 마무리해 주며 누드 스킨 파우더 분체 함유로 맨 피부와 같은 부드러운 피부 질감과 클린&피트 효과로 뜨거나 당기는 느낌이 없이 화장이 오래 지속시켜 준다. 색상구성은 21호 누드 베이지·23호 내츄럴 베이지.



△ 소이브 클린 피트 파우더 팩트(22g) : 누드 스킨 파우더 분체의 함유로 맨 피부와 같은 질감이 우수하며 덧발라도 두꺼워지지 않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파우더 팩트.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난황 추출물, 레시친으로 파우더 표면을 처리해 클린&피트 효과가 우수하다. 촉촉하고 깨끗한 마무리감과 화사한 블루밍 효과로 건조하고 칙칙해지지 쉬운 피부색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파우더 팩트다.



△ 소이브클린 피트 메이크업 베이스(35ml) : 가볍고 촉촉한 마무리로 투명감있는 이상적인 피부로 보정해 주는 클린 피트 메이크업 베이스다. 식물성 스쿠알란, 리포모이스트 등의 풍부한 보습 성분 함유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 줘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 없는 편안한 메이크업으로 유지시켜 준다. 건강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식물성분이 함유돼 파운데이션이나 투웨이케익 도포시 화사하고 깨끗하게 정돈시켜 줌으로써 메이크업 화장을 돋보이게 연출해 준다.



△ 소이브 글래머 볼륨 마스카라 : 속눈썹을 볼륨감과 롱래쉬 효과로 아이메이업이 더욱 돋보이도록 연출해 주는 3단계 볼륨&롱래쉬 마스카라(1단계 속눈썹 스트레칭→2단계 자연스러운 볼륨감→3단계 글래며 볼륨 이펙트). 사용감이 가벼운 식물 성분을 함유하여 속눈썹이 쉽게 처지지 않고 글래머 롱래쉬 브러시를 사용해 속눈썹을 한올 한올 깊게 올려주어 세련된 눈매를 연출해 준다.



△ 소이브 비비드 아이라이너 : 선명한 발색력과 까끔한 라인이 표현돼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 주는 아이라이너. 밀착력과 지속성이 뛰어난 피트-업 폴리며를 사용해 번짐과 가루날림이 없어 깨끗한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시켜 준다.



△ 소이브 클린 워시 (150ml) : 산뜻하고 촉촉한 효과로 나타내는 알로에 베라젤, 로즈마리, 카모마일, 아이비 등의 식물 추출물이 함유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폼 클렌징. 피부가 청결한 상태로 유지 될 수 없다면 피부 턴 오버가 불규칙해지고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풍부한 거품과 딥 클렌징 효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제거해 피부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클렌징 폼이다.



● 마켓팅 전략

바름화장품은 전국 3백개의 훼미리 숍을 선정해 제품을 공급, 유통에 있어서 정도영업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철저한 유통관리를 바탕으로 충분한 마진을 보장해 주고 영업담당과 교육담당을 현장에 별도 배정하여 제품 출하 후 사후 관리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현장에서 직접 테스터하기 위한 파렛트 공급과 현장 줌심의 교육과 영업활동을 수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본사의 T/M 및 대리점의 B/C는 취급 전문점의 디스플레이와 판매원의 제품에 대한 인지, 점점 판매에서의 개선 사항 등을 파악해 현장에서 문제점을 직접 개선할 수 있도록 원 솝 교(ONE STOP)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이는 출하와 교육 등에 이르는 원스톱 영업전략으로 판매점의 애로 사항이나 필요사항에 시의 적절하고 빠르게 대응하여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여 판매를 신장시키다는 풀영업 정책을 취하고 있다.



또한 전문지 광고나 소비자 만족을 위한 홍보 판촉행사에도 충점을 둘 계획이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소비자와 교감하는 일대일 쌍방향 커뮤니케이셔에도 중점을 둘 예정.



대대적인 홈페이지 보수작업과 함께 무료 견본 증정행사도 실시할 예정인데,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고정의 견본품과 안내 책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