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판광장] 사임당, 국책연구사업체 선정
[방판광장] 사임당, 국책연구사업체 선정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3.08.20 0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백·주름개선제 개발에 2억원 지원
한방화장품 전문업체인 사임당화장품(대표 김도진)이 (주)보광화학과 공동으로 올해 중소기업청이 시행한 기업협동기술개발사업 중 `미백제와 주름개선제 함유 기능성 미립자 개발`을 위한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는 기능성 화장품 개발과제가 국책연구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른 것으로 기업협동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하고 기술개발과정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기업 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 2개 이상이 공동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주관기업인 사임당화장품은 화장품 관련 기능성 소재개발 벤처기업으로 보광화학과 2년간의 연구개발기간에 연구개발비 총 2억원을 지원받는다.



윤경섭 사임당화장품 기술연구소장이 총괄책임자로 보광화학 기술연구소 박선영 박사 등을 포함해 총 11명의 연구원이 투입된다.



사임당화장품과 보광화학은 기업협동형기술개발과제를 통해 미백제와 주름개선제 개발이 종료되는 2005년 하반기 3건 이상의 기능성 소재와 3건 이상의 기능성 화장품을 사업화해 내수 진작은 물론 수입대체 효과를 내야 한다.



사임당화장품은 기능성 소재 개발과 신기술을 통한 제형화가 가장 중요한 미래 전략임을 강조해 왔으며 이번 국책과제 수행이 이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www.saim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