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키한 사용감의 저자극 `보습케어`
실키한 사용감의 저자극 `보습케어`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3.08.19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타다 단풍나무서 추출한 `메이플워터`…4종 라인업
소비자는 경기 변동의 주체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 심리도 감소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 심리는 화장품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라미화장품(대표 우용수)은 우수한 제품력과 경제적인 가격 책정을 바탕으로 전문점의 이익을 보장하면서 소비자에게는 만족을 줄 수 있는 식물수 이즈를 발매했다. 식물수 이즈는 `전문점 이익 만족·제품력 만족·가격 만족`을 실현해 줄 합리적인 제품으로 어려운 화장품 시장에 숨통을 터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오래 전부터 식물의 성분이 화장품에 함유되어 피부의 건강함을 지켜왔지만 식물에서 각종 영양 성분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고유의 효능 효과가 파괴되어 식물이 주는 효과를 그대로 피부에 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반해 이번에 발매된 식물수 이즈에 함유된 식물수액은 식물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생장수로 화학적 과정 없이 그대로 추출해 직접 함유함으로써 식물성 화장품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무엇보다 보습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개발배경



자연에는 사람에게 유익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자원이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다. 이러한 자연의 산물 중에는 피부에 유익함을 주는 식물이 많이 있으며 미용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 걸쳐 주목받는 연구 대상이 되고 있다.



인간과 동일한 세포에서 출발한 식물은 인공적인 성분을 거부하는 것과는 달리 우리 피부는 자연스럽게 식물을 인지하고 받아들인다. 이런 식물의 힘은 화장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어떠한 과정을 거치는가에 의해 식물이 피부에 미치는 효능이 좌우된다.



이미 지오 식물수로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디자인, 제품력 모두 한 단계 향상시켜 리뉴얼 했으며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 결정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 브랜드의 의미



식물수 IS는 식물수(식물의 수액) + IS(innovation 혁신 + Skin 피부)의 복합어로 식물수액을 피부에 공급하여 새로운 피부로 촉촉하게 변화 시켜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 브랜드 특징



△ 식물수액이 함유된 고보습 식물수 화장품



식물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식물 수액이 화학적 과정 없이 자연 그대로 함유된 고보습 식물수 화장품으로 피부 보습력을 한 차원 높여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보호



우리 피부의 보호막과 같은 세포간 지질은 피부 건조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손실된다. 식물수 이즈에는 세포간지질과 유사 성분인 세릭스5(Cerix5)가 함유되어 피부 수분증발을 방지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 해준다 .



△ 저자극·실키한 사용감 부여



마실 수 있을 만큼 안전한 식물수액이 함유되어 피부에 자극 없이 안전하며 바를 땐 촉촉하고 실키한 사용감을 바른 후엔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 주요 성분



·식물 수액 - 메이플 워터

사람이 직접 마실 수 있는 국내의 고로쇠나무水 와 같은 식물 수액으로 무공해 청정지역을 대표하는 나라 캐나다에서 자생하는 단풍나무에서 채취한 식물의 수액으로 포도당, 아미노산, 미네랄 등의 고보습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세릭스5 (Cerix-5)

세포간지질과 유사한 조성 물질로써 손상된 피부 보호막을 효과적으로 회복 시켜주어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외부 유해물질 침투를 억제해 준다.



·디펜신(Defensine)

맥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외부 유해인자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부 본래의 보호막을 보호해주며 피부결을 정돈시켜 준다.



● 제품 라인



·식물수 이즈 모이스처 스킨(150ml)

식물수액(메이플 워터)을 빠르게 공급하여 잃어버린 피부 보습과 활력을 되찾아 주며 디펜신 성분이 외부환경으로 인해 불균형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정돈해 주는 고보습 식물수 화장수.



·식물수 이즈 모이스처 에멀젼(150ml)

깨지기 쉬운 피부 유, 수분의 밸런스를 빠르게 되찾아 주며 메이플 워터의 보습과 레시친 성분의 풍부한 영양 공급이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고보습 식물수 에멀젼.



·식물수 이즈 모이스처 크림(60ml)

메이플 워터가 피부에 보습과 활력을 주며 세릭스5와 사탕무우 추출물이 수분 증발을 막아 주는 동시에 메마른 피부를 장시간 촉촉하게 해주는 고보습 식물수 크림.



·식물수 이즈 모이스처 세럼(50ml)

메이플 워터가 농축 함유되어 빠른 시간 내에 즉각적인 촉촉함과 생기를 부여하며 세릭스5와 라퍼민이 함유되어 탄력 있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고보습 식물수 세럼.



* 식물수(植物水)란?

식물수란 식물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수액(식물관을 타고 흐르는 물)로써 식물수 이즈에

함유된 식물수는 캐나다에서 자생하는 단풍나무 수액인 메이플 워터를 의미한다.





● 마케팅 전략



·브랜드 전략

식물수는 이미 전문점이나 소비자에게 많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 제품력을 보다 향상시켜 리뉴얼 된 점을 부각시키며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저가 브랜드 시장에 확고한 위치를 세울 수 있는 제품으로 육성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격 전략

최근 소비자의 구매 성향에 맞춰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설정해 같은 가격대의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전문점의 이익을 보장하면서도 소비자는 만족스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설정했다.



·제품 전략

전문점에 이익을 최대한 확보해주는 합리적인 정책으로 전문점과 상호 윈-윈한다는 전략이다. 타사의 식물성 화장품과 차별화된 식물수 화장품을 적극 홍보하고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으로 소비자 호감도가 높은 제품임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25세 이후의 여성에게 적합한 고보습·탄력성분 함유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