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F[on] 새 모델에 김남주씨
A3F[on] 새 모델에 김남주씨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3.08.12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장품, 고급이미지 살려 마케팅 전개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의 A3F[on]이 톱 탤런트 김남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능성 화장품의 대명사인 A3F[on] 이 새 전속모델로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의 대명사 김남주를 전격 캐스팅한 것.



과학적이고 기능적인 제품으로 주가를 더해가고 있는 A3F[on]은 김남주와의 만남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절호로 기회로 삼아, 그녀의 특별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감성에 어필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관련해 한국화장품은 이번 모델 계약은 김남주가 서울시내 여대생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화장품을 가장 잘 팔 것 같은 연예인`에서 61%라는 최다 득표률로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배경으로 한 것이라며, 그녀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최고 모델료 수준으로 2년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모델들이 6개월에서 1년을 주기로 계약하는 것에 비한다면, 그녀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만큼 한국화장품㈜의 신뢰 역시 파격적 수준이라는 평가다.



특히 이번 김남주와의 모델 계약을 계기로 한국화장품㈜의 글로벌 마케팅에 대한 의지도 한층 높아져 주목된다. 이미 중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권에 진출해 호응을 얻고 있는 한국화장품㈜으로서는 한류스타의 대표이기도 한 김남주와의 동행이 수출 전선에 한층 힘을 실어줄 것이란 전망이다.



김남주의 소속사인 ㈜스타즈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김남주 자체가 경쟁력 있는 문화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화장품과의 관계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라며 이번 광고가 단순히 기존상품의 모델 교체가 아닌 새로운 이미지 창조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