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본 상황` 우수특허 대상
`헤르본 상황` 우수특허 대상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3.12.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일보 선정…상황버섯서 미백·탄력효과 인증
나드리화장품(대표 박경수)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 A-트리트먼트 세럼·크림이 2003년 우수특허제품대상을 수상했다.



2003년 우수특허제품대상은 한국일보사 주최로 매년 독창적인 특허기술을 개발해 상품화한 업체를 중심으로 `100대 우수특허제품 대상` 수상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다.



산업자원부, 특허청 등 정부부처와 한국특허정보원, 한국발명개발원, 한국여성발명협회 등 유관 기관, 대한변리사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 특허 관련기술 개발·상품화에 성공한 업체 ▲ 특허 관련기술의 개발로 관련산업 육성에 기여한 업체로 전문성·경쟁력·생산성·지적재산권 등을 고려한 기술부문과 상품·시장·마케팅·품질인증·경영 등을 고려한 사업성 부문을 각각 평가, 모두 1백개 제품을 상·하반기에 50개씩 선정한다.



나드리화장품의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 A-트리트먼트 세럼과 크림은 이같은 선정기준에 적합하다고 평가를 받아 이번에 우수특허제품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들 제품은 상황버섯의 피부세포활성성분인 `트리터페노이드`를 원료로 활용했으며 이미 상황버섯은 뽕나무의 1백년 이상된 고사목에 주로 자생하는 버섯으로 한의학 고서에 각종 효능이 뛰어난 약재로 기술돼 있다.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한편 피부색을 환하게 해 주는 것이 상황 화장품의 주요 효과로 나드리화장품은 이 기능에 표고버섯에서 추출한 프로비타민 D2와 특화 성분인 렌티스테롤을 첨가해 제품화했다.



이번에 특허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나드리화장품은 헤르본 상황 렌티스테롤의 특화성분을 부각시켜 방판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수특허제품으로 선정되면 특허사업화협의회를 통해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각종 특별전시회에도 나갈 수 있다. 또 정부의 우수구매 추천제도에 따라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등에 우선 구매 제품으로 추천 지원이 되며 특허청 내 `발명의 전당`에 전시된다. 본상 시상식은 내년 1월로 예정돼 있다.



www.nadr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