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속눈썹 경쟁우위 지켜 나갈 것"
"국산 속눈썹 경쟁우위 지켜 나갈 것"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12.2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선구코리아 남상구 사장


“현재 속눈썹 시장은 판매업체들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가격난립으로 혼잡한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적정한 가격형성을 통해 전국 각지의 대리점장과 전문점주들의 실 판매에 도움을 줄 계획입니다. 이달부터 시중에 유통될 새로운 선구 속눈썹의 경우 기존 10개입 1박스를 12개입으로 늘린 것도 바로 이러한 배경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여년간 국내 속눈썹 시장을 선도해온 (주)선구코리아의 남상구 사장은 특히 인모 속눈썹에 대한 강한 애착을 보여줬다. “대다수의 판매업체들이 판매망 확보를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OEM방식을 통해 속눈썹을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제품력을 바탕으로 해야 할 인모 속눈썹 시장까지 혼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시장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자사만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인모 속눈썹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나갈 것입니다.”



남 사장은 또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데스 속눈썹과 이도르 속눈썹을 추가로 이달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신제품은 기존 눈썹 규격보다 1mm 더 길어진 것이 특징으로 이 또한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사의 경영방침에서 비롯됐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고객의 최고를 생각하는 자사의 기업이념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달 본사에서 열린 전국 대리점장 회의에서도 남 사장은 가격질서 확립을 강조했다는 것. “천연 인모 속눈썹의 우수성과 차별적 우위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전문점주와 공동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유통질서를 바로잡는 데 혼신의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상호간의 윈-윈 체제를 더욱 견실히 하는 한편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시장선점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이란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동나이에 대규모 속눈썹 생산공장을 운영해오면서 국내 속눈썹 시장을 주도해온 (주)선구코리아는 올해 70여종의 다양한 속눈썹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 이달 중 중국 현지에 반제공장을 설립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사입력일 : 2001-12-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