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잡힌 몸매, 가슴 `볼륨업`
균형잡힌 몸매, 가슴 `볼륨업`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5.26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슬리밍 제품과 차별화…전문점 품목으로 특화
지난 98년에 피부관리 전문 브랜드인 쟌 피오베르를 국내에 도입, 시판시장에 진출한 후 시장안착에 성공한 (주)JP코리아가 올들어 쿨 나이트·비스벨트 등 전략제품을 발매에 이어 이달에는 새로운 바디라인으로 `탑 모델`을 출시, 히트예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JP코리아는 쟌 피오베르 방배점·청주점 직영 살롱매장을 오픈하고 차별화된 제품교육과 마케팅·영업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이번 바디라인의 새로운 라인을 도입하면서 페이스 관리에서 바디라인 관리까지 확대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이번 제품은 일반적인 슬리밍 제품과 달리, 분해된 지방으로 가슴의 볼륨을 키울 수 있다는 독특한 컨셉이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JP코리아는 주력제품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JP코리아 바디라인의 새로운 전략제품 라인 탑 모델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개발배경



바디 화장품이 증가되고 있는 최근 추세와 함께 슬리밍 제품과 가슴관리 제품도 두드러지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 두 영역의 제품이 바디시장의 1/3을 차지한다는 것은 현대 여성들이 날씬하면서도 볼륨있는 가슴을 원한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



쟌 피오베르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 볼륨있고 균형잡힌 몸매를 꿈꾸는 현대 여성들의 트랜드에 부합하기 위해 새로운 컨셉의 제품라인으로 `탑 모델`을 개발하게 됐다.



● 제품컨셉



쟌 피오베르 탑 모델은 지방의 체내 이동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허벅지나 엉덩이 복부 등의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의 지방은 분해하고, 분해된 지방을 가슴으로 끌어올려 지방합성을 이루어 가슴의 볼륨을 키워준다는 컨셉의 제품라인.



즉 슬리밍과 동시에 가슴의 볼륨을 키워주어 균형잡히고 볼륨있는 몸매를 꿈꾸는 여성들의 욕구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탑 모델은 음·양의 조화에 기초를 두고 개발된 것으로 그린색의 바디용 제품은 양(+)은 남성, 활동성을 상징하고 핑크색의 가슴용 제품은 음(-)은 여성, 부드러움을 상징한다.



● 제품구성



탑 모델은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바디용 제품과 지방을 모아주는 가슴용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바디용 제품은 그린색상의 젤 타입으로 차 잎에서 추출한 테오필린(Theophillisilane) 등의 슬리밍 효과의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허벅지와 엉덩이, 복부 등의 군살 부위의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슴용 제품은 핑크색 젤 타입의 제품으로 AGR-트란스부스틸TM(AGR-Transbustyl TM ) 이라는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어 지방이 과도한 부위에서 분해된 지방질을 가슴으로 모아주어 볼륨있는 가슴을 만들어 준다.



AGR-트란스부스틸TM(AGR-Transbustyl TM )은 쟌 피오베르 연구소에서 개발한 아데노신(Adenosine), 인삼(Ginseng), 레티놀 (Retinol)의 100% 천연 복합체인데 지방합성을 촉진시켜 주고 지방세포의 크기를 크게해 준다.



● 제품특징



탑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슬리밍 제품과 달리, 분해된 지방으로 가슴의 볼륨을 키울 수 있다는 것.



여성들의 가슴은 주로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슴을 구성하는 지방의 양을 늘려준다면 가슴의 볼륨을 키워줄 수 있다.



따라서 가슴을 이루는 지방의 양을 늘리기 위해서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의 지방을 분해하여 그 분해된 지방을 가슴으로 끌어올려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 것과 동시에 가슴의 볼륨을 키워 이상적인 바디라인을 가꿔준다는 것이다.



탑 모델은 쟌 피오베르 연구소에서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으로 특허권(특허등록번호 : INPI 0212999)을 획득한 제품으로 하체비만형의 여성이나 다이어트시 가슴이 작아지는 것을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



탑 모델은 매일 아침·저녁 그린색의 바디용 제품은 살을 빼고 싶은 부위(허벅지, 엉덩이, 복부 등) 에 핑크색의 가슴용 제품은 볼륨을 키우고 싶은 부위(가슴)에 바르는데 각각의 두 제품이 서로 작용하는 근원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두 제품이 함께 사용돼야 하고 서로의 효능이 방해되지 않도록 각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손을 씻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또 각각의 제품은 음·양의 각 효과가 상쇄되는 것을 막고 제품의 순수함을 유지하기 위해 바디용 제품과 가슴용 각 제품이 무향이다.



● 마케팅전략



탑 모델은 기존의 바디관리 제품과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제품의 작용과 효능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탑 모델의 주요 마케팅 전략.



따라서 객관적인 근거자료와 리플렛 등의 시각자료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근본적으로 사내 제품교육을 철저히 함으로써 전문점주 및 판매사원을 위한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프랑스 현지에서 이미 소비자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그 효과에 대한 입증자료가 있으며 현재 JP코리아의 사외강사와 사원들의 국내임상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더욱 다져가고 있다.



탑 모델은 제품 효능 자체만으로도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이미 시장에 제품을 출시하기 전부터 소개돼 왔으며 화장품전문지와 잡지를 통한 이미지 광고와 홍보를 통해 제품 알리기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국의 쟌 피오베르를 취급점을 통해 기존 쟌 피오베르 사용 고객을 중심으로 소비자집중공략을 펼쳐 나간다는 것.



이미 쟌 피오베르의 바디제품에 대한 효과와 강점을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의 경우, 탑 모델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전문점의 매출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JP코리아의 설명이다.



더불어 타브랜드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제품으로 새로운 고객유치에도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Brand Summary



▲ 제품컨셉 : `내 몸의 지방을 내 마음대로`을 메인 슬로건으로 체내 지방의 이동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의 지방은 분해하고, 분해된 지방을 가슴으로 모아 가슴의 볼륨을 키워주는 것이 컨셉.



▲ 디자인 컨셉 : 기능별 분류에 따라 핑크색과 그린색으로 적이면서도 상호보완적인 음·양의 조화를 상징



▲ 주요타깃 : 볼륨있고 균형잡힌 몸매를 꿈꾸는 모든 여성. 특히 하체비만, 다이어트시 가슴이 작아지는 것을 고민하는 모든 여성



▲ 제품구성 : 탑 모델 꼬르(바디용,200ml)·탑 모델 뿌와트린(가슴용, 100ml)



▲ 제품특징 : 쟌 피오베르 연구소에 의해서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신제품으로 특허권 획득, 일반적인 슬리밍 제품과는 달리 필요한 곳의 지방만 분해하고 가슴의 볼륨은 키워줌으로써 이상적이고 볼륨있는 바디라인을 가꿔주는 것이 특징.



▲ 마케팅 전략 : 기존의 바디 관리제품과 비교해 혁신적인 신개발 제품으로 제품의 작용과 효능을 정확히 전달하는 것이 탑 모델의 주요 마케팅 전략. 따라서 객관적인 근거자료와 리플렛 등의 시각자료를 이용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제품의 정확한 사용과 효능에 대한 설명에 주력.



▲ 핵심성분 : AGR-트란스부스틸TM·돌콩·테오필린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