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홈쇼핑 유통 본격참여
태평양, 홈쇼핑 유통 본격참여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5.20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티지급 전용 브랜드 `오뜨고아` 발매…전문점 유통 병행
자연원료만 사용…이너 밸렁싱 뷰티케어 표방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식물성 유사호르몬 복합체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를 함유한 프레스티지 화장품 `오뜨고아`를 개발, 이달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유통은 화장품 전문점과 텔레비전 홈쇼핑 채널 CJ홈쇼핑으로 결정됐다.



이번에 선보인 오뜨고아는 연령증가에 따른 여성 호르몬 불균형으로 신체·정신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느끼게 되는 여성 피부의 내적 리듬을 되찾아 줌으로써 여성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고농축 이너 밸런싱 뷰티케어 화장품을 표방한다. 과학적인 피부이론에 근거, (주)태평양이 개발한 식물성 유사호르몬 복합체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를 전 제품에 함유해 처방했다.



오뜨고아는 제품 각각의 효능에 맞춰 엄선한 자연원료만을 고농축 추출, 정제하고 바이오 기술을 바탕으로 처방해 유효성분들이 피부 속 깊숙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설계한 고농축 바이오 테크놀러지 화장품이다. 라벤더, 페퍼츄어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지치고 불안정해진 여성의 마음까지 편안하고 행복하게 다스려 준다는 특징을 내세우고 있다.



프레스티지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는 오뜨고아는 원할한 카운슬링과 고객관리가 가능한 (중)대형 화장품 전문점과 텔레비전 홈쇼핑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화장품전문점)과 온라인(CJ홈쇼핑) 공동 발매·유통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고객 관리로 고정 고객 층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브랜드 구성은 기본관리를 위한 5품목(올모이스트 스킨·로션·이너사이클 28(활성에센스)·콜라제닉(탄력크림)·파이널리스트(파이널부스터))과 선택관리를 위한 2품목(레드비타 클렌징폼·콜라제닉 아이)등 총 7품목.



한편 오뜨고아에 함유된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와 관련해 △ 피부 주름의 개선·생성 억제 효과를 갖는 외용제 조성물(99020416) △ 이소플라본의 아글리콘의 제조 방법(99039042) △ 아마인 추출물 관련 특허(출원 중) △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 조성물 특허(10-2002-0085863) 등 현재 4건의 국내 특허와 특허 출원이 이루어져 있다.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 효능·효과에 대한 (주)태평양·서울대 피부과 공동 임상 결과로는 △ 주름과 탄력감소의 주원인 탄력소(콜라겐) 증진 △ 피부 두께를 증가시켜 보습력·방어력 증진 △ 피부 세포재생 촉진을 통한 턴-오버 활성화 △ 거친 피부결의 개선 등이 확인됐다. www.amorepacific.com



♣ 이너 밸런스 콤플렉스(Inner Balance Complex)란?

대두·아마·석류 등 3가지 식물에서 추출, 정제한 식물성 유사호르몬 성분을 조화롭게 결합시킨 (주)태평양의 신 미용원료(국내 특허 4건 출원). 피부 변화의 주요 원인이 되는 여성의 피부 속 불균형을 바로잡고 저하된 피부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서 윤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대두 이소플라본은 보습과 탄력 증진효과가 뛰어난 미용성분이고 아마씨 추출물은 항산화·노화예방·자외선에 손상피부 회복효과가 뛰어나며 석류 추출물은 콜라겐 합성촉진과 탄력 증진효과가 뛰어나다. 식물성 여성호르몬(에스트라디올) 함량이 높아 여성호르몬 대체요법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