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 올해의 10大 뉴트렌드 제안
콜마, 올해의 10大 뉴트렌드 제안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6.03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콜마와 공동 프리젠테이션 투어…EBC 개념 높은 관심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일본콜마와 공동으로 매년 두 차례 정기적으로 전개하는 트렌드 프레젠테이션 투어에서 올해의 뉴 트렌드로 콜라겐 크림을 포함한 10가지를 제안했다.



한국콜마의 뉴 트렌드 프리젠테이션은 단순 OEM 수준을 뛰어넘어 명실상부한 ODM 업체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발판이자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콜마와 일본콜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유행 트렌드, 최신 패턴 등을 연구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개발된 독특한 제품과 시장 트렌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번 트렌드 프리젠테이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항은 `EBC 개념`의 등장. EBC란 `Evidence Based Cosmetics`를 뜻하는 말로 `과학적 근거를 가진 화장품`이란 말로 해석할 수 있다. EBM(Evidence Based Medicine)에서 유래한 용어로 EBC의 등장은 곧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니즈의 증가를 의미하고 있다.



한국콜마 측은 이번 트렌드 프리젠테이션에서 총 10가지의 트렌드와 아이템을 제안했다. 즉 △ 마린콜라겐 20% 함유 젤 크림 △ 신규 수용성 비타민 C 유도체 함유 시리즈 △ 분열 효모 추출물 함유 제품 △ 액티브 나노 세럼 △ 비타민 C 20% 세럼 △ 아토클리어 △ 듀얼 이펙트 클렌저 △ 매직화이트 안티 포어 세럼 △ 스위트 파우더 △ 풋 스프레이 등이 그것들이다.



한국콜마는 국경없는 무한경쟁 시대의 도래와 함께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우수한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소비·구매 패턴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근본적인 사항으로 인식하고 향후에도 이 같은 트렌드 제안과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역점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www.kolmar.co.kr" target="_blank">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