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피부`를 위한 3단계 프로그램
`제2의 피부`를 위한 3단계 프로그램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3.05.12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피 생성인자 E·G·F 함유…프리미엄급으로 포지셔닝





로제화장품 마자린에서 오랜만에 신브랜드가 출시됐다.



마자린의 두 번째 작품이라는 의미에서 출시된 마자린 오퍼스 투(op.Ⅱ)가 그 주인공이다. op는 라틴어 `오푸스(opus)`의 약자로 `작품`을 의미하고 특히 음악의 클래식 작품번호를 표시할 때 사용한다.



로제에서 만들어낸 `작품`으로서의 자부심과 모든 여성들의 소망인 제2의 새로운 피부로 태어난다는 의미에서 `2`라는 로마숫자는 로제의 자부심과 여성의 소망을 담아 네이밍됐다.



또 `Optimum skin care Program`의 이니셜로 `최적의 피부 관리 프로그램`이라는 이중의 뜻도 내포하고 있어 그 의미에 더욱 주목된다. 마자린 오퍼스 투의 브랜드 발매 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 컨셉



마자린 오퍼스 투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성분을 함유해 단계별로 최적의 효과를 갖는 피부관리 프로그램`을 표방한다.



다시 말해 피부 구조에 가장 중요한 각질층과 표피, 진피 등 피부 구조와 유사한 성분을 통해 각층별 피부문제를 개선시킨다는 것이 이번 오퍼스 투 최대의 컨셉이다.



특히 표피 생성인자인 E.G.F를 함유해 아기피부같은 제2의 피부를 선사하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아름다움을 위한 3단계 프로젝트`로 현실화된다.



첫번째로 각질층에 대해서는 pH 조절과 항균, 항염, 저자극을, 표피층에는 유수분 밸런스와 영양밸런스 조절을, 그리고 진피층에는 피부탄력과 조직강화, 세포재생의 역할을 기대한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로제화장품은 마자린 오퍼스 투를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 브랜드 특징



오퍼스 투는 특징상 크게 ▲ 피부구조를 닮은 화장품 ▲ 피부친화 화장품 ▲ 피부활성·재생 화장품으로 정리된다.



피부구조에 가장 중요한 3단계 각질층과 표피층, 진피층의 구조에 근접한 관리 프로그램을 표방하고 있다는 것이 그 첫 번째 특징이다.



또 피부 단계별 구조에 맞도록 적재적소에 미용성분을 침투시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나노캡슐레이션 기법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표피 생성인자인 E.G.F를 통해 진피 내의 세포 생성촉진과 탄력과 조직강화를 시킨다는 것은 오퍼스 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전체적으로 향은 싱그럽고 프레시한 플로럴 프루티 향취와 깊고 은은한 잔향을 남겨 발랄하고 생기넘치는 이미지를 형상화시켰다.



◆ 브랜드 구성



오퍼스 투는 피부 기능별로 세분화·전문화한 ▲ 에너지 서포트 라인 ▲ 에너지 밸런싱 라인 ▲ 엑스트라-하이레이팅 라인 ▲ 엑스트라-퍼밍 라인 등으로 구성됐다.



에서지 서포트 라인은 피부 기능이 저하돼 유수분과 pH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에 영양을 주는 라인으로 순금의 이온작용과 펜타비틴, 상춘수, 프로듀 400, 히아루론산 등의 보습성분을 함유한 인핸싱 토너(150ml)와 펜타비틴, 우솔릭산, 세릭스-5 등을 함유한 인핸싱 에멀전(150ml)이 있다.



에너지 밸런싱 라인은 보습성분인 펜타비틴과 수렴효과가 뛰어난 라리실 LS-8865, 하마멜리스 등을 함유한 밸런스 토너(150ml)와 에멀전(150ml)을 구비해 두고 있다.



여기에 건조한 피부를 위한 엑스트라 하이레이팅 라인으로 모이스트업 세럼(45ml)과 모이스트업 크림(50ml)을 두고 있다. 이들 제품에는 실크아미노산과 프로듀-400, 세릭스-5, 펜타비틴 등이 함유됐다.



엑스트라 퍼밍 라인은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약화로 탄력이 부족한 피부를 위해 E.G.F와 세릭스-5, 우솔릭산, DPHP를 함유한 퍼밍업 세럼(45ml)과 퍼밍업 크림(50ml) 등 2개 제품으로 구성해 뒀다.



◆ 제품전략



로제화장품은 이번 오퍼스 투와 관련, 보다 다양하고 전문화된 효능과 품격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하이테크놀러지와 기능성 성분의 함유로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다는 전략이다.



이미 시장에서 확보된 `마자린`의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등에 업고 지속적으로 판매되는 스테디 셀러의 반열에 올려 놓는 것 또한 오퍼스 투가 추구하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디자인 면에서는 모던한 이미지의 절제된 형태로 현대적인 감각과 제품의 기능적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제작했고 컬러 역시 내용물의 중요성을 강조, 골드 컬러의 용기와 패키지에 로고체를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용기는 독특한 데코레이션의 캡과 여성적인 실루엣의 바디를 통해 여성의 인체공학적인 요소를 가미, 편안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했다.



◆ 마케팅 전략



이미 시장 내 포지셔닝된 마자린 셀 리뉴얼 브랜드와 같이 상위의 가격대로 포지셔닝하고 철저한 유통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판매가능한 전국 전문점과의 거래를 통해 전문점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입고가 통일을 시행할 예정이다. 취급 전문점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제품 교육을 실시하고 그간 준비해 온 ERP시스템을 완성, 대리점과 전문점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제품은 회사가 직배송하고 특약점은 제품의 매출·재고관리 등 중간관리와 수금업무만을 맡도록 함으로써 재고 부담은 회사가 안고 대신 제품의 유출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 광고·홍보전략



신브랜드의 출시와 함께 판매촉진을 위해 각종 일간지와 경제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는 주부지 등에 집중적인 광고를 계획하고 있다. 발매 초기 강력한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최초 도입기를 빠르게 벗어나 성장기로 진입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시너지를 갖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트렌드에 맞는 첨단 제품임을 강조해 이미지를 형성하고 오퍼스 투 샘플 사용단을 모집해 제품에 대한 관심 유도와 품질에 대한 신뢰를 쌓는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