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을 시원하게` 향수 3총사
`올 여름을 시원하게` 향수 3총사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4.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블레스(대표 김옥균)가 올 여름 향수시장을 겨냥해 파코라반 울트라바이올렛과 캐롤리나 헤레라 212의 여름 한정제품, 파코라반 뿌르옴므 오 등을 대대적인 신제품 공세와 함께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파코라반·케롤리나헤레라·니나리찌 등 유명 향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이노블레스는 이달 여름 리미티드 에디션 향수와 남성 신향수를 선보이면서 향수 전문업체로의 위상확립에 나선 것.



먼저 울트라바이올렛에서 지난해 아쿠아틱 플라스틱에 이어 올 봄과 여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발매한 리퀴드 크리스탈 울트라바이올렛은 혁신적이고 초현실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파코라반 향수.



또 하나의 신향수 케롤리아 헤레라의 212 H20는 갈증을 해소해 주는 시원한 향으로 지친 기분에 활력을 불어넣는 컬러풀한 향수. 여기에 5월부터 선보이는 `파코라반 뿌르옴므 오`는 이름 그대로 물과 같이 투명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상쾌한 남성향수다. 이노블레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세가지 신향수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제품특징



▲ 파코라반 리퀴드 크리스탈 울트라바이올렛 : 파코라반 브랜드의 리퀴드 크리스탈 울트라바이올렛은 혁신적이고 초현실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향수로서 기존의 울트라바이올렛보다도 향이 더욱 상쾌하다.



여성용 향수(80ml)는 워터멜론과 제비꽃잎 향이 신선하고 은은함을 느끼게 해주며 소프트한 일본 오스만투스향과 재스민 꽃잎향이 페미니티를 강조하고, 크리스탈 앰버가 신비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로 마무리한다.



남성용 향수(100ml)는 얼린 만다린이 프레시 민트와 함께 상쾌함을 느끼게 해 주고, 깨끗한 바다향과 고수풀향이 상큼함을 더해 준다.



마지막으로 용연향과 크리스탈 모스향이 새롭고 무한한 감동을 불러 일으키며 남성미와 관능미를 발산한다.



여성용의 경우 가벼운 바이올렛 컬러의 투명한 아우터 패키지 속에 환상과 유혹, 부활, 재생을 상징하는 핑크색 용기의 향수가 들어 있으며, 용기 바닥에는 홀로그램이 있어 반짝거리며 반사 효과를 낸다.



남성용은 선명한 블루 주스 색상이 크리스탈을 더욱 빛나게 하며, 투명한 블루 컬러의 후프와 실버 캡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 캐롤리나 헤레라 212 H2O : 캐롤리나 헤레라 브랜드의 212 H2O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젊은이들을 위한 뉴욕풍의 향수.



고온다습한 여름의 갈증을 해소해 주는 상쾌하고 시원한 향수로, 지치고 축 쳐진 기분에 활력을 불어 넣는 컬러풀하고 혁신적인 향수이다.



여성용 향수(60ml)는 버가모트·만다린·그레이프프루츠향이 상쾌한 느낌을 주고 진저·가데니아향이 우아하면서도 톡 쏘는 느낌을 샌달우드와 투명한 무스크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관능적인 동시에 부드러운 감각을 느끼게 한다.



남성용 향수(100ml)는 톱노트의 만다린·그레이프프루츠·주니퍼 향이 상쾌함을 주며 카시스·육두구·가데니아 향이 은은하면서도 톡 쏘는 느낌을 샌달우드·무스크향이 정열적이고 관능적인 느낌을 준다.



▲ 파코라반 뿌르옴므 오 : 이 향수는 이제까지의 향수에서 찾아볼 수 없던 오 드 프레스런스(Fougere: 양치류·고사리류)라는 새로운 향을 사용해 `뿌르옴므 오`만의 특유한 상쾌함을 느끼실 수 있고, 어느 계절과도 잘 어울리며 부담없이 사용가능 하다.



깔끔하고 상쾌한 이미지를 원하는 남성에게 잘 어울리는 향수.



산뜻한 우디와 스파이시 계열의 향이 라벤터 향과 조화를 이뤄 톱노트를 이루고 코파이후향유·팔마로사 에센스(제라늄과 비슷한 후레쉬하고 시트러스한 향)향이 미들노트로 연결된다. 무스크·세다르모스(전통적인 오크모스를 대체하는 모던하고 후레쉬한 향)향이 베이스 노트로 마무리해 준다.



투명한 용기는 향수의 라이트블루 그린컬러가 주는 상쾌함을 반영해 주고 파코라반 뿌르옴므와 동일한 형태의 남성적인 용기가 돋보인다.



● 마케팅 전략



이노블레스는 여름향수 시장을 겨냥하여 자사의 전략적 대표 상품인 울트라바이올렛과 212의 한정제품을 발매함으로써 기존 제품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매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에 있다.



이를 위해 잡지와 전문지 등을 통한 광고와 제품 홍보, 인지도가 높은 칵테일 바 등과 연계한 프로모션 행사 등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노블레스는 이번에 발매되는 여름 한정제품들에 대해 가을 신제품 발매 전 여름 비수기 동안 매출 수준을 유지시킬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소비자 판촉 강화 등 전문점을 대상으로 한 머천다이징 활동의 활성화와 광고, 홍보, 프로모션 행사, 문화사업 등과의 연계를 통해 제품이미지와 인지도를 강화시킬 계획이다.



▲ 파코라반 리퀴드 울트라바이올렛 ▲ 케롤리나 헤레라 212 H20 ▲ 파코라반 뿌르옴므 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