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결산] 예상 뛰어넘은 ‘성공적 대회’
[박람회 결산] 예상 뛰어넘은 ‘성공적 대회’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5.06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개막 일주일을 채 남기지 않은 상황에서도 참가업체가 최종적으로 확정되지 않았던 상황을 감안해 볼 때 나흘 동안 8만여명에 이르는 관람객을 동원한 이번 박람회는 비교적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내릴 만 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이 어린이날이 포함된 소위 `황금연휴`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대단한 성공`이라는 것이 공통적인 평가였다.



그렇지만 당초 의욕적으로 추진했던 `한방관`의 구성이 무산됐다는 점과 회장단 사의 불참, 그리고 국제박람회였음에도 정작 국내업체들만이 참가한 `우리만의 박람회`였다는 점은 내년부터 당장 개선돼야 할 부분이었다.



화장품협회 안정림 전무는 "내년에는 참가업체의 수를 크게 늘려야 하는 것은 물론이요 각 유형별로 섹션화를 추진, 독립관을 구성하고 특히 명품관을 비롯해 화장품과 화장품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단순히 화장품을 전시하는 박람회가 아니라 화장품 업계 전체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대형 이벤트도 유치하고 국제박람회라는 명칭에 걸맞게 외국 바이어들의 방문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내년 서울국제화장품미용박람회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 동안 코엑스 태평양홀(1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