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블루`의 청량한 여름맞이
`레드&블루`의 청량한 여름맞이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5.0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리즘 기조 유지…침체 분위기 깨고 밝고 화려한 색상 제안
화장품업계 2003 여름 메이크업 패턴

올 여름 메이크업 경향이 발표됐다. 경기가 침체되면 이와는 정반대로 여성들의 메이크업과 패션은 화려함을 더하게 된다. 불안하고 우울한 심리상황을 메이크업과 패션으로 반전하려는 듯한 의도가 뚜렷해지기 때문이다.



올 여름 주요 메이커가 제안하고 있는 메이크업 패턴 역시 이 같은 경향을 대변하고 있다. 자연주의에 바탕을 둔 투명화장은 변함없으나 대신 입술 화장과 눈 화장은 레드와 블루로 대변되는 청량함과 섹시함을 강조하는 패턴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 여름 메이크업 패턴을 발표한 국내 주요 15개사의 메이크업 패턴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 전체적 트렌드: 최근 몇 년간의 메이크업 트렌드가 `내추럴리즘`에 바탕을 두고 투명하면서도 가벼운 화장을 선호하는 경향이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올 여름의 경우에는 이보다 더 투명하고 더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즉 일부 메이커에서는 레드 계열의 립 컬러를 중심으로 배치했고 다른 한편에서는 베이지와 오렌지 계열에 무게를 둔 자연스러움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것이다.



여성미를 강조했던 지난 봄 패션 경향에 이어 여름에는 더욱 관능적인 점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메이크업 역시 섹시함과 관능미를 강조하는 경향도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자연스러움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상큼하면서도 청량함을 주요 이미지로 내세우고 있으며 레드 계열, 베이지 계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블루와 화이트, 그리고 그린 컬러의 아이 컬러도 주류를 이루고 있다.



● 립 컬러: 강렬한 레드 계열의 립스틱과 핑크, 퍼플, 투명함을 강조하기 위한 베이지와 오렌지 색상도 제시됐다. 전체적으로는 선명하면서도 투명함을 강조하는 경향이 우세하다.



(주)태평양은 레드·핑크·아쿠아 핑크·베이지·루시드 바이올렛 등 5개의 색상을 라네즈 브랜드의 각 패턴 별로 제안하고 있다. 특히 (주)태평양은 여름 시즌을 겨냥, 신제품 라네즈 립스 포에버를 출시하고 시장 선점을 위한 활동에 돌입한다. 이 제품은 1제 컬러 루즈와 2제 글로시 탑 코팅으로 구성돼 하루 종일 선명하고 반짝이는 입술 연출에 효과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LG생활건강은 핑크와 레드·바이올렛 컬러를 주요 립 컬러로 제안했으며 코리아나화장품은 베이지와 핑크 립 컬러를 블루와 바이올렛 컬러의 아이 메이크업과 연결, 건강함과 남국의 화사한 여성미를 표현하도록 했다.



카리브 해변의 청량함을 테마로 삼은 한국화장품은 베이지 컬러를 입술 컬러로, 한불화장품은 핑크와 오렌지, 그리고 베이지 컬러를 제안하고 있으며 물을 모티브로 한 내추럴한 컬러 군을 제시한 나드리화장품은 베이지와 레드 컬러를 올 여름 립 컬러로 내세웠다.



애경산업은 레드와 퍼플을, 로제화장품은 레드·핑크·오렌지·코랄 등이 혼합된 립 컬러를, (주)에뛰드는 글로시한 퍼플에 오렌지와 레드 컬러를 여름 입술 컬러로 선택했다.



이밖에 라미화장품은 체리, (주)보브는 블루와 핑크, (주)유니코스는 오렌지, 에스까다코스메틱과 쿠지인터내셔널은 각각 핑크를 여름 캠페인 립 컬러로 제안하고 있다.



● 아이 컬러: 블루 계열이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다소 소화하기 힘든 컬러로 인식됐던 블루 컬러가 최근 들어 과감하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의 변화에 의해 선택되기 시작하면서 발랄하고 활기넘치는 메이크업 패턴의 중심 컬러로 채택되고 있다.



(주)태평양은 시티 드림과 로맨틱 드림에 블루 컬러를 제안했고 퓨어드림에는 베이지와 라벤더, 내추럴 드림에는 베이지와 브라운, 섹시 드림에는 아이스 골드와 퍼플을 제시했다. LG생활건강은 블루와 네이비, 화이트 등 세 가지 컬러를 아이 컬러로, 코리아나화장품은 블루와 바이올렛을, 그리고 한국화장품은 블루와 화이트, 그린을 아이 컬러 아이템으로 제안했다. 이 밖의 회사들도 주로 화이트·블루·베이지·라벤더·코랄·퍼플·오렌지·코발트 컬러 등을 여름 메이크업의 아이컬러로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