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4.23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홀딩 배리어 시스템 응용, `보습 자연화장품` 표방
유앤아이화장품(주)에서는 유네이션 브랜드에서 특허성분인 산수유추출물과 자연식물추출물을 고농도 함유한 유네이션 산수유 폼 제품을 출시했다. 하루의 피부상태는 아침 피부손질에서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피부손질의 첫 단계인 세안을 깨끗하게 하여 투명하고 맑은 피부상태에서 메이크업을 했을 때 하루종일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유네이션 화장품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누구나 경험하는 피부 전환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이다. <편집자 주>



◆ 개발배경

여성피부 노화현상의 원인을 살펴보면 세 가지로 파악할 수 있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피부에 주름이 생겨나고 탄력이 없어지며 피부가 느슨해지고 탄력과 수분보유량이 감소되는 내적인 노화와 자외선이나 흡연, 공해, 세균 감염 등도 노화에 원인이 되고 있다. 또 피부세포와 조직 손상을 유도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프리래디컬 즉 유해활성산소로 `외적인 노화` 라고 한다. 또 피지막은 적당히 생성되지 못하고 피부수분에 대한 보호능력을 잃게 되어 수분 보유량의 감소와 보습력의 저하로 피부 거칠음, 즉 피부건성화가 시작된다.



유앤아이화장품의 유네이션 산수유는 이러한 점을 감안해 피부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여성의 피부전환점에 대응하고 피부보호 효과가 우수한 산수유추출물(특허출원 제2002-12877호)과 복령추출물(특허출원 제2002-13822호)을 제품에 적용해 여성의 피부고민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 브랜드 컨셉

유네이션(YOUNATION)은 YOU(당신)와 CARNATION(카네이션)의 합성어로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마움의 의미를 화장품에 담고 있다. 자연식물 추출물을 고농도로 함유한 피부에 안전한 제품, 미세소구체 전달시스템을 이용한 미용성분의 효과적인 피부흡수, 보습력을 강화한 피부 유·수분 조절제품으로 피부에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자연성 화장품을 표방하고 있다.



◆ 제품특징

유네이션 산수유는 워터홀딩베리어시스템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피부 세포는 70%정도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거칠어지며 예민해지고 노화가 촉진된다. 워터홀딩베리어시스템(Water

Holding Barrier System)이란 최첨단 제조기법을 도입해 수용성 고분자 사이에 수분과 미용활성성분을 포집시켜 피부에 부담 없이 빠르게 흡수시키고 피부 속 내부수분의 방출을 막아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신제형 기법이다.



산수유가 가지고 있는 주요 활성성분만을 추출해 마이크로캡슐화시켜 안전하게 피부 속까지 전달, 피부보호효과를 부여했다. 이러한 기술적 기법은 경쟁력이 모방할 수 없는 고기술·고품질·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춘 것이라 할 수 있다.



내·외적 환경에 의한 피부자극에 적극 대처하고 화장품에서 자극이 최대한 배제되도록 유앤아이화장품의 특허 물질인 복령추출물(특허출원 제2002-13822호)을 이용해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화장품이다. 여성의 피부 전환점에 대응하여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전체 미용성분이 제품 내에서 보존과 미용성분의 경피흡수 정도를 높여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미용활성성분을 200∼250nm의 미세소구체로 캡슐화할 수 있도록 천연유화제와 레시틴을 함유하고 있다.



◆ 제품구성

·산수유 폼 제품-세안 시 거품이 풍성하고 사용 후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한다는 특징이 있다.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강조했기에 모든 여성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저자극성의 고분자 세정성분이 모공 속에 있는 피부노폐물과 공해오염물을 제거, 깨끗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며 기존 폼 제품에서 미용성분과 보습력을 한 차원 높여 세안 후에도 생기 있고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산수유 팩-최첨단 워터홀딩베리어시스템을 응용하여 잠자는 동안 집중적으로 효과를 부여하는 에센스 기능을 겸비한 젤 타입의 차세대 수면팩이다. 내용물이 젤 타입으로 끈적임이 없고 사용이 느낌이 소프트하여 따로 씻어 내거나 떼어내는 번거로움이 없는 장점을 갖고 있다.



현대인들의 피부손질은 시간적 여유와 마음적 여유가 부족한 관계로 밤 시간에 팩을 이용한 마무리는 번거로움과 불편한 점들이 있어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번거로움과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세안 후 스킨토너 →에멀젼 →산수유 팩을 바르는 간소화된 단계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수면 팩을 출시하게 됐다. 일반적인 팩의 개념과 다르게 잠을 자는 동안에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고 아침에 세안하는 새로운 개념의 팩 제품이다. 특히 바쁜 일상에서 쉽게 피부가 지치는 이들을 대상으로 연령과 남·녀 노소 구분 없이 사용해도 무방한 저자극성 제품이다.



◆ 영업·마케팅 전략

유앤아이화장품(주)은 창립 1주년이 되는 시점에 맞춰 신제품 산수유를 개발하면서 화장품 시판시장의 활력을 주고자 배우 유서진 씨를 기용, 대외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새롭게 영업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유앤아이화장품(주)의 첫 모델로 기용된 유서진 씨는 현재 여러 편의 TV 광고와 드라마를 통해 널리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SBS 방송의 `스무살`이라는 시트콤에서 영어교수로 활약 중에 있다.



산수유 제품 포스터에서는 `24시간 피부에 촉촉함을 주는 제품` 이란 컨셉으로 투명하고 맑은 상태의 피부를 강조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피부가 원하는 이상적인 제품의 이미지를 심고자 했다. 일반제품들과 달리 고농도의 미용성분을 통해 세안을 하면서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에센스 기능의 폼과 팩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판 전문점주들에게는 주요 성분인 산수유추출물을 통해 피부탄력성 회복과 피부개선효과 등에 따른 피부보호효과가 뛰어난 제품임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미용성분의 실명제를 통해 타사 제품과의 경쟁력을 높이고 각각의 제품을 고품격, 고기능, 고부가가치의 이미지를 심고자 한다. 제품구성면에서도 최근 현대인들의 레저생활과 여행문화가 발달하고 있는 점을 감안, 유네이션 산수유 팩 제품(120ml)에 유네이션 산수유 폼(30ml, 여행용), 유네이션 산수유 폼 제품(200ml)에 유네이션 산수유 팩 (30ml, 여행용)을 내장한 기획세트를 출시해 전문점 활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브랜드 컨셉 : 미용성분의 효과적인 피부흡수, 보습력을 강화한 피부 유·수분 조절제품으로 피부에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자연성 화장품을 표방.

제품특징 : 워터홀딩베리어시스템을 도입해 수용성 고분자 사이에 수분과 미용활성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시키고 피부 속 수분의 방출을 막아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줌.

마케팅 전략 : 판촉물보다는 다양한 샘플링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마케팅에 주력



♣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에 속하며 주성분으로는 Morroniside, Loganin, Cornin(Verbenalin), Saponin, Tanin, Ursolic acid, 비타민 A 등이 함유돼 있으며 피부노화 요인인 자외선·스트레스·환경오염·각종 질병에 의해 생기는 유해활성산소를 효율적으로 제거하고 피부탄력성의 회복과 피부개선 효과 등에 따른 피부 보호효과가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