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끈다
20대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끈다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4.23 0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터치 디자인·산뜻한 마무리·실용성 3박자 강점
젊고 합리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트렌드 리더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에뛰드가 20대의 실질 타깃을 중점으로 한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을 도입했다. 그동안 컬러 메이크업만 중점적으로 부각됐던 브랜드에 베이스라인을 출시, 신뢰와 감각이 공존하는 메이크업 넘버원 브랜드로의 육성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모든 여성층들을 대상으로 한 범용 화장품 라인이 아닌 에뛰드의 실질 주 타깃층인 20대 여성들을 주 대상으로 에뛰드만의 확실한 기능이 제품컨셉으로 연결되도록 하며 기존 메이커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 내에서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편집자 주>



◆ 개발 배경

20대 피부의 고민을 최대한 반영시켜 자기만의 화장품이라는 인식감과 특별한 배려를 갖게끔 해주어 소비자에게 최적의 화장품이라는 프라이드를 갖게 했다.



20대의 피부는 피비분비가 왕성해져 번들거림과 트러블 등의 생성에 대한 피부 고민을 또한 수분은 부족해 건조함을 걱정해야 하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피부 고민이 있는 시기이다. 젊은 여성들이 `피부 번들거림`을 최고의 고민거리로 꼽을 만큼 메이크업 후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에뛰드의 매트 피니쉬 라인은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며 매트 피니쉬 라인은 20대 여성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반영했다.



◆ 제품 컨셉

에뛰드 베이스 메이크업은 이러한 20대의 과다한 피지와 부족한 수분을 조절해주어 순수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신 컨셉의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이다.



단순히 피부타입별로 구분한 제품 구성이 아닌 지금의 20대 여성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따른 민감한 피부변화를 고려해 마무리감에 초점을 맞춰 매트한 마무리감의 매트 피니쉬 라인을 필두로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제품 특징

에뛰드 베이스 메이크업은 BI 컬러를 충분히 고려하며 제품의 컨셉을 살려 아쿠아 블루의 컬러로써 청량감을 외관상 보여주고 있다. 여성 소비자에게 트렌디한 감각을 전달해주는 컬러로써 또 휴먼터치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서 차별화를 제안됐다. 피지분비의 왕성함, 수분의 부족함 등 20대의 복잡한 피부고민을 해결해 메이크업 후 하루종일 뽀송뽀송하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오랫동안 지속하고자 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



· 에뛰드 매트 피니쉬 베이스(40ml / 2종 구성) 화이트 티 성분이 피부를 보호해주며, 세범 캐치 파우더가 피지를 컨트롤 해주어 산뜻하고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40호 라벤더와 60호 그린.



· 에뛰드 매트 피니쉬 파운데이션(40ml / 2종 구성) 빛을 여러 각도 반사하는 듀얼 리플렉트 파우더가 화사한 피부로 표현해주며 세범 캐치 파우더 성분이 피지를 컨트롤 해주어 번들거리지 않은 매트한 마무리감을 주는 파운데이션. 21호 라이트 베이지와 23호 내추럴베이지.



· 에뛰드 매트 피니쉬 팩트(13g / 2종 구성) 세범 캐치 파우더 성분이 과잉 피지를 컨트롤 해주어 환하고 깨끗한 화장을 오래 유지시켜 주며 양이온 코팅 파우더가 투명하고 고운 촉감의 베일처럼 피부를 감싸 음이온인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압축 파우더. 01호 라이트 베이지와 02호 내추럴 베이지.



◆ 마케팅·영업 전략

베이스 제품 기반 조성에 주력하기 위해 각 제품의 미니어처와 파우치 공급으로 판매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기존의 에뛰드가 제안하는 TV 광고의 대중 매체 광고는 하지 않고 대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의 사용 기회를 부여하는 샘플링 마케팅을 크게 부각시켜 대소비자 만족도를 고취시키는데 주력한다.



에뛰드로서는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 진입에 성공적인 확산을 꾀하기 위해 샘플링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제품 고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각 여자대학교와 극장 등에서 샘플링을 실시해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타깃층에게 다양한 사용 기회를 제공해 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온라인상에서는 네이트(NATE) 샘플링과 자사 홈페이지 회원에 대해 이메일, SMS 서비스 전송, 영화 이벤트, 대리점주 발매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로 제품의 조기 시장 정착과 이슈화를 도모한다.



베이스 제품 라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발매와 함께 포스터, 진열대, 전단지, 미니어처 등을 제작해 초기 시장 진입시 주목성을 띠며 전문점에 지속적인 지원으로 판매고를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 광고·홍보 전략

신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인기 스타인 `에뛰드 걸 송혜교`를 통해 모델이 갖고 있는 최대의 강점인 `순수하고 깨끗한 피부`를 부각시키며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제품 출시 이전부터 월간지와 전문지의 인쇄매체, 지하철 광고, 온라인상의 광고·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집중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고정고객을 확보하게끔 한다.



♣ 사용방법



STEP 1 에뛰드 매트 피니쉬 베이스

☞ 기초 제품 사용 후 메이크업의 첫 단계에서 사용한다. 펌핑 2∼3회로 내용물이 나오면 얼굴의 이마, 양볼, 코, 턱 등 5군데에 팥알크기 (약 0.5g정도)만큼 취해 퍼프나 손가락으로 얇고 균일하게 발라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STEP 2 에뛰드 매트 피니쉬 파운데이션

☞ 메이크업 베이스 후 피부 표현 단계에서 사용한다. 펌핑 2~3회로 퍼프나 손가락에 적량을 취해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골고루 펴발라준다. 콧망울과 입 주위, 눈 주위 등 뭉치기 쉬운 부분까지 얇게 펴바른다. 얼굴과 목의 경계가 되는 부분에도 펴발라 차이가 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STEP 3 에뛰드 매트 피니쉬 팩트

☞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 후 피부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한다. 퍼프에 적당량을 취하여 얼굴의 넓은 면부터 바깥쪽으로 발라주는데 눈가나 콧등은 퍼프에 남은 여분으로 세심하게 두드려준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030424-34.jpg" width="250"> [Brand Summary]
브랜드컨셉 : 20대 여성 피부의 고민을 최대한 해결, `자기만의 화장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줌.
제품 디자인 : 아쿠아 블루의 컬러로써 청량감을 외관상 보여주며 여성 소비자에게 트렌디한 감각을 전달. 휴먼터치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서 차별화를 제안.
제품특징 : 단순히 피부타입별로 구분한 제품 구성이 아닌 환경변화에 따른 민감한 피부변화를 고려해 마무리감에 초점을 맞춰 매트한 마무리감을 강조함.
마케팅·홍보 : 전문점·온라인 동시 샘플링 마케팅 전개. 지하철, 인쇄매체 광고 집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