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감성코드 `퓨어`&모던` 추구
20대 감성코드 `퓨어`&모던` 추구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3.04.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개인주의` 7년-브랜드 컨셉 살려 새 도전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의 시판 주력 브랜드 칼리가 칼리 하이드로 비타 라인을 신규 출시, 브랜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칼리 하이트로 비타는 싱그러운 `라임’과 20대의 새로운 코드인 ‘감성’을 결합시킨 신개념 수분활력 라인. 97년 4월, `아름다운 개인주의`로 시작된 칼리가 올해로 브랜드 출시 7주년을 맞아 `퓨어&모던`이란 감성 코드로 싱그러운 라임을 연상시키는 그린 컬러 고유의 심플한 용기 이미지와 23∼24세의 대학 3∼4학년 또는 사회초년생을 타깃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칼리의 새로운 도전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브랜드 개발배경

시판 전체 시장에서 기초 화장품은 약 50%, 금액으로 약 7천8백억의 시장(생산실적 기준)을 형성하고 있다. 피부가 원하는 기능들이 점차 세분화되고 그에 따른 수많은 기능성 제품의 출현이 잇따르고 있는 반면, 기초제품 본연의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적인 기능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범용 기초 시장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기능이 바로 ‘보습’이라는 점에서 칼리는 20대 피부요구에 부응하는 피부친화성분인 싱그러운‘라임(Lime)’과 함께 20대의 새로운 코드인‘감성’을 결합,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칼리 하이드로 비타를 출시하게 됐다.



◆ 제품 컨셉

칼리 하이드로 비타는 수분공급(하이드로 비타좀) + 수분보호(Water Magnetic System) + 활력부여(라임추출물, Cistacea) 기능을 통해 촉촉한 피부는 물론 피부 감성까지 만족시켜주는 수분활력 제품이다.



◆ 디자인 컨셉

싱그러운 라임을 연상시키는 Transparent Green 색상으로 칼리 고유의 심플한 용기 이미지를 지속유지하되, 청량감과 수분이 느껴지는 후가공 처리로 한층 새로워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 제품 타깃

코어 타깃은 23∼24세의 대학 3∼4학년 또는 사회초년생의 순수하고(Pure)하고 모던(Modern)한 성향의 세련된 여성



◆ 제품 특징

칼리 하이드로 비타는 하이드로 비타좀과 워터마그네틱 시스템이 결합된 우수한 보습력이 특징.



신기술 하이드로 비타좀(Hydro Vitasome)은 라임추출물등 10여가지 식물추출물을 나노캡슐 속에 담은 한국화장품 기술 개발 연구소가 개발한 세포막과 유사한 다중 지질막 구조의 `수분+활력+릴랙싱`의 나노입자다. 일반 나노캡슐과는 달리 환경에 따라 모양이 바뀌는 유연성이 있어 좁고 불규칙한 피부조직에 보다 효과적으로 유효성분들을 안정하게 전달해 준다.



워터마그네틱 시스템 (Water Magnetic System)은 나노크기의 미세 수분 활력 입자인 ‘하이드로 비타좀’이 수분자석처럼 피부 속 수분들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피부 세포사이에 결합하는 워터-홀딩 기능으로 피부 보습력을 강화한다. 이밖에 레몬과 베르가못의 상큼하고 후레시한 향취의 시트러스 후루티와 쟈스민과 은방울꽃의 부드럽고 여린 여성적인 향취의 플로랄 후루티로 싱그러운 느낌의 향취가 피부 릴렉스를 돕는다.



◆ 제품 구성

칼리 하이드로 비타 라인은 하이드로 비타 토너(150ml)와 하이드로 비타 세럼(50ml), 하이드로 비타 에멀션(60ml), 하이드로 비타 크림(60ml), 하이드로 비타 마스크(140ml)로 구성됐다.



라임추출물, 펜타비틴, 마치현 추출물, D-Panthenol, Camp 등을 함유한 토너는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돈해 주는 산뜻한 젤타입의 투명 화장수며, 하이드로 비타 세럼은 라임 추출물 및 10가지 식물성분으로 구성된 Hydro Vitasome을 함유한 수분활력 에센스로 수분이 부족한 피부에 워터 마그네틱 효과를 부여해준다.



이밖에 하이드로 비타 마스크는 라임 등 10가지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건조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릴랙싱 마스크로 싱그러운 시트러스 그린 계열의 상큼한 향취가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준다.



◆ 마케팅전략

칼리 하이드로 비타는 뉴 모델 전략에 따라 칼리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 `김태희`를 앞세운 TV, 잡지 매체 광고 실시로 인지도 확립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목표다.

`퓨어(Pure), 마일드(Mild), 모던(Modern)` 이미지를 적극 살려나갈 예정으로 라임빛 컬러와‘촉촉한 칼리 하이드로 비타’제품 컨셉이 잘 어울어진 TV CF와 잇따라 진행될 극장 광고, 타깃 집중의 여성 잡지 광고 실시로 소비자 인지도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전문점 유통 취급율 확대를 통한 안정화를 꾀하기 위해 전국 대형 전문점 3천점을 대상으로 DM 발송은 물론 유대관계 강화를 통한 취급율 확대에 주력하는 한편, 적극적인 샘플링 실시로 리딩 품목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칼리와 유사한 타깃을 가진 업체와의 Co-마케팅을 통해 전국 7개 이상 대학의 봄축제 때 칼리 하이드로 비타 3종 미니견본의 샘플링이 실시하며, 종로와 대학로 일대에서도 하이드로 세럼 파우치가 부착된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영업과 마케팅을 위주로 한 신제품 런칭 기념으로 대대적인 샘플링은 5∼6월 잡지에 하이드로 비타 주력 제품인 세럼 파우치 10만개를 부착하는 것을 시작으로 런칭 초기 소비자들의 사용기회를 확대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Brand Summary]



·제품 컨셉 : 수분공급(하이드로 비타좀) + 수분보호(Water Magnetic System) + 활력부여(라임추출물, Cistacea) 기능을 통해 촉촉한 피부는 물론 피부 감성까지 만족시켜주는 수분활력 제품.

·디자인 컨셉 : 싱그러운 라임을 연상시키는 Transparent Green 컬러 용기 이미지에 청량감과 수분이 느껴지는 후가공 처리로 업그레이드.

·제품 타깃 : 코어 타깃 23∼24세의 대학 3∼4학년 또는 사회초년생의 순수하고(Pure)하고 모던(Modern)한 성향의 세련된 여성

·제품구성 : 하이드로 비타 토너(150ml), 하이드로 비타 세럼(50ml), 하이드로 비타 에멀션(60ml), 하이드로 비타 크림(60ml), 하이드로 비타 마스크(140ml) 등 5품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