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케어 시장을 넓혀라" 特命
"모공케어 시장을 넓혀라" 特命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3.04.2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8865·포어미니쉬 이펙티브 이은 업그레이드 大作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최석원) 이자녹스에서 지난 4월 1일, 모공 전문 제품 `포어 포커스(PORE FOCUS)`를 출시했다. 새로 선보이는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는 업그레이드 된 LS-8865 와 안티 트러블 성분이 모공 속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모공 전문 토탈 케어.



지난 97년 모공 전문 제품으로 출시된 LS8865와 지난해 2001년 어드밴스된 포어미니쉬 이펙티브의 뒤를 잇고 있다.



시장 리딩 제품이라는 점에서, 지난해 1백50억원으로 추산되는 모공케어 시장(모공전문 세럼 판매금액 기준)이 2002년을 기점으로 정체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시장 확대`라는 미션도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의 몫이다. 이들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 제품 개발 배경



흔히 미백과 주름관리로 대표되는 기능성 화장품의 범주에는 속하지 않지만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기능성` 제품으로 분류되는 제품군이 몇 가지가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모공 관련 제품.



이자녹스가 선보인 포어 포커스는 이러한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 모공케어의 전문적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한층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됐다.



이른바 피지와 모공의 두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모공 전문 토탈 케어.



◆ 제품 컨셉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의 컨셉은 `피지와 탄력 저하로 인한 모공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모공 전문 토탈 케어로 요약된다.



모공은 피지선, 한선 등과 연결되어 있어 피지가 나오는 통로가 되며, 얼굴 전체에는 약 2만개의 모공이 존재한다. 따라서 얼굴부위에 분포되어 있는 모공에서 분비되는 피지를 소홀히 할 경우, 피지가 과다하게 축적되고 잦은 피부트러블로 모공이 점점 확대되는 피부 고민이 발생한다는 것.



피지외에 모공 확장의 주원인으로 지적되는 것이 피부 탄력 저하에 따른 노화다.

피지는 기온이 올라가면서 모세 혈관이 확장되면 피지 분비가 그만큼 많아지고 많아진 피지의 배출을 위해 모공은 점점 넓어지게 되며, 피지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트러블이 생기면 모공은 점점 커지게 된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모공의 크기가 커지며,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모공이 이완되는 것이다.



이에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는 업그레이드된 LS-8865가 모공을 수렴하여 피부 탄력을 돕고 안티 트러블을 방지하고 피지 분비를 억제해 줄 뿐 아니라 PRC(Pore Returning Concentrates) 성분이 모공을 복구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킴으로써 모공 속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모공 전문 토탈 케어로 디자인됐다.



◆ 특징 성분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의 주요 성분은 ▲업그레드된 LS-8865와 ▲식물 추출물로 구성된 안티 트러블 성분 ▲모공케어 성분인 PRC 등 3가지.



업그레이된 LS-8865는 기존 모공 케어 성분의 농도를 2배 이상 농축시켜 새롭게 개발된 물질로 탁월한 모공케어 효과 및 각질 생성을 방지한다. 안티 트러블 성분으로는 피지 분비 억제 효과가 우수한 식물성 추출물인 plantango asiatica와 오행초 복합성분이 배합됐다.



PRC성분은 모공 케어 성분들로 구성된 복합 물질로 팔미토일올리고펩타이드,비타민 B3,프로비타민 B5로 구성됐다.



◆ 제품 구성

앞서 출시됐던 포어 미니쉬와 비교해 이번 포어 포커스에서는 스킨과 세럼은 성분을 강화하고 마스크는 단종했으며, 에멀젼은 추가 발매함으로써 총 3품목으로 구성했다.



포어 포커스 LS 스킨 토너가 모공 컨트롤을 해준다면, 포어 포커스 LS세럼은 모공 수렴과 모공에 탄력을 부여한다. 또 포어 포커스 LS 에멀전은 피지 컨트롤 효과를 강화함으로써 모공관리와 함께 피부 탄력과 피지 조절 능력을 배가했다.



특히 포어 포커스 LS 세럼은 기존 제품에 비해 효능 성분들이 한층 더 농축 강화된 모공 전문 세럼이라면, 포어 포커스 LS 에멀전은 피지 흡착 파우더 성분을 함유해 시간 경과에 의해 분비되는 피지를 효율적으로 컨트롤하여 화장의 들뜸 현상을 방지해준다.



◆ 마케팅 전략



올봄 이자녹스 BI 조정과 관련해 통일감을 부여하기 위해 하이드라 진과 함게 용기를 통일하고 싱그러운 그린컬러로 상큼한 이미지를 보강한 포어 포커스는 하절기 주력 상품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집중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이자녹스 포어 포커스는 높아진 기온 때문에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고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넓어지는 피부가 고민인 여성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소비자 대상 샤섀를 제공,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기존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DM을 발송하는 등 경기 침체에 따른 기존 고객 관리 강화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고객 접근을 시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피부과 의사와의 협력 등 기능성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를 반영해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까지의 여성을 타깃으로 명확한 제품 컨셉 전달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포어포커스 판매 목표는 50억원이다.



[사진설명]

-----------------------------------------------------------------------------------

▲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가 모공전문 토탈케어 컨셉 라인인 이자녹스 포어포커스(사진)를 출시, 하절기 모공전문 시장을 공략한다.



[Brand Summary]



·제품명 : 이자녹스 서브 라인으로 포어 포커스(PORE FOCUS)는 모공관리 전문 제품이라는 의미.

·제품 컨셉 : 모공 전문 토탈 케어 라인.

·제품 특징 : 업그레드된 LS-8865와 식물 추출물로 구성된 안티 트러블 성분, 모공케어 성분인 PRC 등 3가지를 주성분으로 처방, 모공 관리는 물론 탄력 강화와 피지조절 컨트롤 기능 배가.

·타깃 & 가격대 :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까지의 모공 고민 여성. 3∼6만원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