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crazy about you"
"I`m crazy about you"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4.18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맨틱&열정` 담은 20~30대 커플향수
정하(대표 음정학)이 이달 돌체앤가바나 라이트 블루의 후속작으로 패선브랜드 `모르간`을 도입, 스페셜 브래드로 육성하기 위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패션브랜드 모르간은 국내에서도 이미 ㈜나산이 국내 독점 전개에 대한 계약을 맺어 현재 뚜렷한 매출액 증가를 보이고 있어 향수시장에서도 빠른 시장진입과 함께 좋은 반응 얻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정하가 여름 시즌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모르간 드 뚜와` 향수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브랜드스토리



모르간(Morgan)은 1987년에 출시된 프랑스의 유명 의류 브랜드로서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 520여 매장에서 수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다.



트레이드 마크인 하트를 특징으로 현재 본 고장 파리에서도 붐을 일으키고 있으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파리지엔느들을 대변하는 인기 브랜드로서 이미 확고히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모르간은 원래 `사랑을 하면 꿈속을 헤매게 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1989년부터 새롭게 도입된 `모르간 드 뚜와(Morgan de toi)`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은 `Im crazy about you’라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남녀간의 열정적이고도 로맨틱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특징적인 요소로 모르간의 광고 비주얼에도 그 특징은 뚜렷이 나타나 있다.



패션브랜드로 출발한 모르간은 여성 의류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의 모든 광고 비주얼에 여성이 아닌 남녀 커플이 등장하는 독특함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오랜 기간동안 남성과 여성 향수의 동시 발매를 준비하던 모르간 사의 차별화 전략으로 모르간의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해 패션과 향수, 두 가지 라인 모두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 것. 이처럼 모르간의 패션과 향수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 전개될 향수사업 또한 패션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제품 구성·특징



모르간 드 뚜와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로맨틱하며 관능적인 남녀 커플의 패키지로 이는 보는 이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모르간 드 뚜아 팜므(Woman)의 바틀이 모르간 드 뚜아 옴므(Man)의 바틀에 완전히 피트되는 특별한 형체는 사랑하는 두 남녀의 완벽한 결합을 의미한다.



모르간 드 뚜와(Morgan de toi)라는 브랜드 명이 ‘Im crazy about you’를 의미하는 것처럼 이는 남성과 여성이 서로에게 절대적으로 빠져있음을 표현하는 부분이다.



모르간 드 뚜아 옴므의 형체 안에 모르간 드 뚜아 팜므가 그대로 안기어 하나의 커플을 이루는 바틀 디자인은 육감적이며 로맨틱하다.



모르간 드 뚜아 팜므는 매혹적이며 도도한 자세로 남성을 유혹하나 실제로는 진정한 사랑을 추구하는 로맨틱한 감성의 여성으로 표현된다.



또한 여성의 육감적인 바디라인을 연상시키는 허리 부분의 굴곡은 한눈에 모르간 드 뚜아 팜므의 여성성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여기에 배꼽 부위의 하트 모양 피어싱과 강렬한 레드 패키지는 구태의연한 규범을 깨고자 하는 여성의 당당한 열망마저 느껴지게 한다.



이에 비해 모르간 드 뚜아 옴므는 깊은 배려와 세련된 감각이 느껴지는 블랙 패키지로 남성의 넓고 각진 바디라인의 형상을 통해 남성적인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게끔 한다.



모르간 드 뚜아 옴므는 강한 개성을 지닌 남성으로 여성의 유혹에 자신을 맡기는 매력적인 남성상이다.



모르간 드 뚜아의 향은 패키지 만큼이나 깊고 감각적인 향을 가지고 있다. 모르간 드 뚜아 팜므는 프루티 플로럴 계열로 센스 있고 로맨틱한 여성을 위한 부드럽고 관능적인 향수이며, 모르간 드 뚜아 옴므는 시트러스 우디 계열로 자상하고 감각적인 남성을 위한 상쾌하고 로맨틱한 향수이다.



제품구성은 여성라인은 각각 30ml·50ml·90ml의 오드 뚜왈렛과 200ml 용량의 바디 샤워 크림, 센슈얼 바디 로션으로 구성돼 있다.



남성라인은 75ml·125ml의 오드 뚜왈렛과 125ml의 애프터 쉐이브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모르간 드 뚜아 팜므의 향은 그 잔향이 매우 고혹적이고 은은하여 오래 시간 기억에 남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마케팅·영업 전략



정하는 돌채앤가바나 라이트 불루의 후속작으로 출시된 `모르간 드 뚜아`를 모르간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거점영업의 차별화된 포인트 마케팅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렬한 캐릭터를 제시하고 있는 모르간은 새로운 테스트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가격에서 뿐 아니라 제품과 마케팅에서까지 특화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겠다는 계획으로 다양한 판촉물과 샘플, 미니어쳐 등을 제공하며 쇼핑백 제작과 와이드 컬러 등을 통해 모르간의 이미지를 대대적으로 알리는 여러 가지 유형의 광고가 집행될 예정이다.



특히 명동과 강남같은 메인 타깃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는 로드쇼와 시향회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대중적인 만남을 주선해 모르간만의 이미지 제고를 확고히 할 생각이다.



자회사인 패션브랜드 `모르간`과는 이미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샘플을 협찬하기로 해 기존 모르간 패션이미지에서 얻는 시너지 효과 또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정하에서 운영하는 백화점 내 향수코너인 `룩스 아 룩스`에서의 시향회와 프리 샘플 행사가 더해져 모르간 향수의 대소비자 접촉 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 Brand summery

·출시일 : 2003년 4월

·브랜드 의미 : 모르간은 원래 `사랑을 하면 꿈속을 헤매게 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모르간 드 뚜와`라는 `Im crazy about you’라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핵심 타깃 : 20-30대 남녀 커플

·제품 구성 : 여성라인은 각각 30ml·50ml·90ml의 오드 뚜왈렛과 200ml 용량의 바디 샤워 크림, 센슈얼 바디 로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남성라인은 75ml·125ml의 오드 뚜왈렛과 125ml의 애프터 쉐이브로 구성.

·핵심향조 : 여성향수는 프루티 플로럴 계열 향조이고 모르간 드 뚜아 옴므는 시트러스 우디 계열.

·제품특징 : 로맨틱하며 관능적인 남녀 커플의 패키지로 이는 보는 이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다는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