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부틴 안정화·미백효과 특허
알부틴 안정화·미백효과 특허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4.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존, 루틴 사용 항산화·트러블 방지 성공
피부 미백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과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주)참존(대표이사 회장 김광석) 중앙연구소 연구팀은 미백효과가 뛰어난 알부틴을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할 수 있는 매커니즘을 개발, 특허(등록번호 제 0374965호)를 획득했다.



월귤나무 잎에서 추출된 물질인 알부틴은 피부 미백에 우수한 효과가 인정돼 기능성 미백 화장품 원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알부틴은 빛과 열 등에 불안정해 변색 될 경우 진한 갈색을 띄기 때문에 제품에 적용하기에는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었고 최대 10배 이상 미백효과가 저하되는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주)참존 중앙연구소는 이러한 담점을 보완키 위해 회화나무의 열매나 메밀 등에 다량 존재하는 비타민 P 성분의 `루틴`을 이용, 알부틴의 변색을 억제함으로써 알부틴의 안정화에 성공한 것이다.



기초 화장품의 명가로서 화장품 신소재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주)참존 중앙연구소의 이번 알부틴 안정화 특허는 안전성이 확보된 우수한 미백효과를 지닌 원료를 효과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의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항 산화 기능이 우수하고 피부의 화농에 사용된 사례가 있는 루틴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부가적인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 트러블 관련 효과까지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ww.charmzo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