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드리화장품] 마케팅실 상품기획팀 최지선 씨
[나드리화장품] 마케팅실 상품기획팀 최지선 씨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3.01.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가시장 공략할 신무기 확신"

"메소니에는 지난 2000년 8월 첫 발매 이후 자사의 주력브랜드로 급성장해 왔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제품의 효능·효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반면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산균발효액, 초임계추출법 등 자사만의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을 접목했으며 기존 제품에 비해 평균 15% 가량 가격을 낮춰 고가와 저가로 양분된 시판시장에서 중가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입니다."



시판 영업의 포문을 연 메소니에 기초라인이 올해 나드리화장품의 주력제품으로 심플하게 운영하면서 집중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메소니에 브랜드 매니저 최지선 씨는 설명했다.



"기능성화장품 출시가 본격화되면서 시판용 기초제품의 가격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결국 점당 쉐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해온 중저가 시장의 약세를 가져왔습니다. 문제는 기초라인의 경우 범용 중가시장에서의 안정화를 발판으로 고가 기능성시장에서의 성장을 이뤄야 한다는 점입니다. 새롭게 리뉴얼된 메소니에는 바로 범용 중가시장에서의 자사 역량을 보다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기존 메소니에의 가격과 유통이 안정화돼 있다는 점은 새롭게 출시된 메소니에 기초라인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장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것이란 설명이다.



"이러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야쿠르트와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메소니에 리뉴얼 제품에 붙어있는 `고급유산균 발효액`이라는 문구를 오려 보내준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3개월 동안 고급유산균 발효음료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와 함께 가방 등 실속있는 사은품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올 한해 나드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로 메소니에의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란 설명처럼 새롭게 선을 보이고 있는 메소니에 기초라인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