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피부 분석시스템 `아사` 개발
맞춤형 피부 분석시스템 `아사` 개발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3.01.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베이스 메이크업 카운슬링 자료 제공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기존 피부분석기를 개선한 맞춤형 피부 분석시스템 `아사(ASA· Advanced Skin Analysis System)`를 새로 개발했다. ASA는 고객의 피부상태를 심층 진단 후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스트레스 정도까지 파악해 보다 정확한 피부 분석을 할 수 있으며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카운슬링 결과까지 제공한다.



(주)태평양은 한국 여성의 피부 특성과 고민에 대해 지난 10여년 간 꾸준히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여성의 피부 특성과 타입, 피부 고민에 대한 정확한 분류·개선을 위한 피부 관리법과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 등을 개발해 왔다.



ASA를 통해 우선 고객 스스로 느끼는 피부 특성과 고민을 문진으로 자가 진단 후 그 결과를 분석, 피부색과 피부 민감도 등을 파악하고 여성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파악해 심리적 피부손상 요인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입력한다. 피부특성의 기본이 되는 유·수분 함량을 측정해 고객의 기본피부 타입을 세분화하고 이때 기존에 피부의 한 부분만 측정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피부 부분별로 두 군데 이상을 측정, 정확성을 기한다.



이 결과에 의한 데이터가 입력되면 고배율의 피부 확대경을 통해 피부의 부분적 문제점·고민 등을 파악하고 앞서 측정된 데이터가 종합돼 피부타입의 기본이 되는 피부 건성도와 유분도·복합성 정도·피부고민 종류와 정도가 분석되고 그에 따라 전문 카운슬러가 피부 관리를 포함한 구체적인 미용법을 제안하게 되는 것.



ASA는 기존의 피부분석기를 통해 하지 못했던 피부색 특성 진단을 통해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카운슬링 결과까지 제공한다. 분석된 고객 데이터는 아모레 전국 고객서비스센터와 디아모레에 온-라인으로 연결돼 있어 어느 곳을 방문하더라도 데이터 조회가 가능하고 입력된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 관리할 수 있다.



뷰티지원팀 권영희 팀장은 "이 시스템은 현재 인천공항과 여의도 디아모레에 설치 돼 있으며 이를 전국 8개 디아모레(고객서비스센터)로 확대해 맞춤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ww.amorepacific.co.kr" target="_blank">www.amorepacific.co.kr·문의 02-709-5680,

여의도 디아모레 02-782-568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