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메이크업 시뮬레이터 가동
태평양, 메이크업 시뮬레이터 가동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2.12.18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동 `디 아모레`에 설치…소비자에 메이크업 서비스
컴퓨터로 메이크업하는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우리나라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50여년의 역사를 달려 온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메이크업 시뮬레이터가 명동에 위치한 고객 서비스센터 `디 아모레`에 설치됐다. 메이크업 시뮬레이션으로 손쉽게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화장법을 배울 수 있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메이크업 시뮬레이터는 (주)태평양이 50여년의 역사 동안 쌓아온 우리나라 여성의 감성 이미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이 지닌 이미지를 찾아주어 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시스템. 굳이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고객의 이미지에 맞는 메이크업을 찾아낼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고객에게 어울리는 미용법과 컬러, 그리고 제품 등을 제안해 줌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이크업 시뮬레이터는 단지 얼굴에 색을 입히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얼굴 이미지를 정확히 찾아내서 그에 맞는 메이크업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생생한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직접 시연해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이해를 돕고 있다.



고객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를 정확히 진단하여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와 테크닉을 제시하는 한편, 사진에 시연해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도 메이크업한 결과를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그러므로 고객은 이를 통해 자신의 감성 이미지를 찾아낼 수 있으며 사진을 통해 메이크업 효과를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고객은 컴퓨터 화면의 지시대로 얼굴을 촬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뮬레이터가 분석한 자신의 얼굴 이미지와 추천 메이크업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뮬레이터는 우리나라 여성의 얼굴 감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얼굴 구조를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메이크업 어드바이스를 제안한다.



소비자의 얼굴 감성 분석이 끝나면 바로 결과 분석과 추천 메이크업이 고객 얼굴에 실시간 화상으로 구현돼 화면에 제공된다. 이는 그 얼굴에 맞는 가장 이상적인 최적의 메이크업을 구현함으로써 실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해준 화장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8가지 메이크업 이미지 중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 또한 실시간 화상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주)태평양은 메이크업 시뮬레이터를 빠른 시일 내에 태평양 본사에도 설치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www.amorepacific.co.kr" target="_blank">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