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지향 패션 염모제
‘자연주의’지향 패션 염모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10.1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색상으로 세분화 … 홈 컬러링 시장 주도


- 웰라코리아,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 -



국내 홈 컬러링 시장에 일명 패션컬러로 불리우는 멋내기 염모제를 처음 소개한 이후 헤어컬러링의 트렌드를 주도해 오고 있는 웰라코리아(대표이사 데트레프 놀덴).



백모를 커버하는 단순 염색이 주를 이루던 염색 시장에 패션의 개념을 도입해 현재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염모제 전문회사라를 위치를 확고히 다지기 위해 최근에는 새치머리에 대한 멋내기 염모제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을 새롭게 발매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개발배경>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전체 염모제 시장에서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새치머리 염색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의 어둡고 오래된 이미지의 새치머리 염색 제품의 개념에서 탈피해 새치머리 염색과 동시에 자연스럽고 밝은 머리색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치머리 염색을 주로 하는 타깃층에 부합될 수 있을 것으로 웰라코리아 측은 내다보고 있다.



특히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전년 대비 90%의 성장을 이루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기존의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색상은 다양화하고 제품력을 강화했다.



동양인의 모발에 맞게 개발해 이미 웰라재팬에서는 성공적으로 출시 시장에 안착한 상태다.



<브랜드 컨셉>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천연 추출물이 함유된 자연주의 헤어컬러를 지향한다. 따라서 기존의 새치머리 염색약의 칙칙하고 어두운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패션지향적인 새치머리 염색약이라는 이미지로 그레이드를 높이려는 차원에서 개발됐다.



따라서 주요 타깃층은 35∼45세 여성들도 제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패키지 자체도 컨셉과 동일한 느낌을 줄 수 있게 디자인됐다.



<제품 특징>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독일 웰라가 동양인의 모발에 맞게 개발한 새치머리 전문 염모제다.



기존의 트리트먼트 칼라가 갖고 있는 모발보호 성분에 2가지 천연 추출물인 카모마일과 비즈왁스를 함유해 염색 후 머리색을 더욱 자연스러운 색으로 손상없이 부드럽고 윤기있게 만들어 준다.



이집트인들이 붙여준 ‘달의 약초‘ 또는 ‘식물의 의사’ 라고 붙여준 애칭에서도 알 수 있듯 카모마일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성능을 갖고 있고 전통적으로 수분 공급성분으로 많이 활용돼 온 성분이다.



특히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에 담긴 카모마일 성분은 모발의 수분공급을 원활히해 두피와 피부의 건조함과 가려움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 비즈왁스는 꿀벌의 벌집에서 얻어지는 천연성분으로 피부화장품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고 염색 후 모발의 매끄러운 윤기와 부드러움을 준다.

이에따라 모발 내부에는 모발보호의 작용을 충분히 고려한 성분상의 강화를 했고 작용면에서는 암모니아 냄새를 최소화하기 위해 향을 개선하고 염색 방치 시간을 10분으로 줄여 염색제로 인한 모발손상을 최소화했다.



<제품구성>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1액과 2액의 크림타임이며 기존의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의 붉은 빛을 띄는 갈색과는 차별화된 자연스러운 갈색톤으로 밝기에 따라 내츄럴 다크브라운, 내츄럴 딥 브라운, 내츄럴 미디움브라운, 내츄럴 라이트 브라운, 내츄럴 브라이트 브라운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마케팅 전략>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 내츄럴은 기존의 웰라톤 트리트먼트 칼라보다 제품력과 가격대면에서 그레이드를 높여 프리미엄급으로 조정했다. 새치머리 염색 전문 브랜드로서는 최고의 가격대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유통은 화장품전문점과 슈퍼, 약국은 물론 대형할인점 등 전 채널에 모두 공급함으로써 채널을 다양화했고 유통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기본 지침은 동일한 가격대를 유지하는 것으로 해 두고 있다.



그리고 새치머리 염색 소비자들이 브랜드 전환을 쉽게 하지 못한다는 특성을 고려해 매체 광고보다는 이같은 전방위적인 제품공급과 구전효과를 통한 광고효과를 노려 소비자들의 트라이얼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각 매장 내 포스터와 진열대, 판촉물 등의 제작 지원에 보다 많은 투자로 판매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www.well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