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문화 고급화 발맞춘‘나드리 中興’ 전략제품
목욕문화 고급화 발맞춘‘나드리 中興’ 전략제품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09.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 6+클렌징 5품목에 마사지 크림·팩 추가
- 나드리화장품, 청주 바디 & 클렌징 케어 -



멜 청주 클렌징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기가 예상보다 높게 나타난 점을 배경으로 나드리화장품(대표 전병인)이 올해 3월부터 별도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청주 바디 & 클렌징 케어가 인기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다. 바디 & 클렌징 전문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가겠다는 나드리화장품의 의지만큼 하반기 시판시장의 재반전을 위한 전략 제품으로서의 매출 확대를 기대해 본다.



- 개발배경 -



청주 바디 & 클렌징 케어는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화장품시장의 추이와 자연 지향적인 소비자 니즈에 부응, 클렌징과 목욕문화의 고급화 추세에 맞춘 것이다.



전통목욕법인 청주목욕을 이용, 세정효과는 물론 보습과 피부탄력까지 유지시켜 주는 전문 바디 & 클렌징 케어 제품의 필요성에 따라 청주 바디전문 브랜드는 개발됐다. 특히 기존 멜 브랜드에서 청주성분을 함유한 클렌징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반응이 높은 점을 감안해 독립 브랜드로서 새롭게 편성한 것으로 바디와 클렌징 전문 브랜드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 제품컨셉, 타깃 -



청주 바디 & 클렌징 케어는 세정-보습-휴식의 3단계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세정은 마일드한 계면활성제와 청주원액의 알코올성분이 모공 속까지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며 천연 자연산 과일인 파파야·레몬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단백질 분해효소 복합체가 각질층을 정돈해 준다.



다음의 보습단계에서는 수용성 물질인 오리제브렌이 우수한 보습효과를 부여하며 나노테크놀러지에 의해 청주의 미용성분을 리포좀화함으로써 피부수분량을 향상시키고 수분을 유지시켜줄 수 있도록 했다. 또 현미추출물의 제조공정을 특허받아 자극 없이 피부 속까지 영양과 탄력을 공급해준다.



마지막 휴식단계에서는 촉촉한 느낌과 산뜻한 느낌으로 향을 이원화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며 페퍼민트·라벤더의 허브오일의 함유로 피부 릴랙싱 효과를 부여해 피부에 휴식을 주고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20∼30대의 보다 전문화된 클렌징·바디제품을 선호하는 여성이 주요 타깃층으로 기존 비누 사용 후 피부 당김이나 건조감을 느끼는 단점을 해결했으며 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 제품특징 -



자극이 없는 사용감과 부드러운 세정력, 촉촉한 보습감이 특징이다. 청주목욕은 예로부터 사용돼온 대표적인 목욕법의 하나로 42.5℃의 따뜻한 탕물과 청주의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특히 곡물에 함유돼 있는 오리제브렌이라는 수용성 물질이 피부 구조를 고르게 하고 보습효과를 보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프로모션 전략 -



우선 제품 개발과정에서의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보습감과 부드러운 세정력과 관련, 품질력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제품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올 가을과 겨울 화장품전문점과 함께 하는 샘플링을 통해 사용기회의 확대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으로는 홈페이지(www.nadri.com)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미용지를 통해 고객 DB를 구축하고 있고 이를 통한 코어 타깃인 20∼30대 여성들에게 선택적·집중적으로 샘플링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또 매월 1일 청주데이를 만들어 청주 브랜드에 관한 사내 공감대도 형성하며 제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들을 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하는 등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