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네트워크 통해 ‘전문화’ 접목
전국 네트워크 통해 ‘전문화’ 접목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2.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용 마이어스·한방 여미지·아토피용 아토프리 등 발매

화장품전문점주들이 공동으로 출자해 설립한 (주)화장품랜드21(대표이사 정한훈)이 회원점의 수익향상과 유통 전문 브랜드의 성장을 목표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네비온(주)에서 개발한 맞춤화장품 마이어스와 한방화장품인 여미지, 아토피 전문화장품인 아토프리 등을 전국 회원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주)화장품랜드21은 기존 전문점들과는 차별화된 선진국 유통기법과 제휴사들과 연계한 고객유치전략, 각종 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는 유통회사로 회원점의 결속 강화, 제품개발, 공동사업, 공동구매, 유통구조 개선, 모범 전문점 육성 등이 주요 사업추진 방향이다.



우선 회원점의 고객유치를 위해 제휴사(KTF, 금융결제원, BC카드, 삼성캐피탈, 현대캐피탈, 엔젤다이어트)와 차별화된 공동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온·오프라인에서 각종 홍보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회원점들의 고객유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회원점 증가로 인한 회원점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사체제로 전환, 현재 전국 11개 지사가 운영 중이며 CRM과 ERP 등 선진화된 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매장 선진화를 도모하는 한편 전자상거래시장을 대비해 회원으로 가입한 화장품전문점에 구역사업권을 확보해주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공동구매와 관련해서는 지사별로 공동대처와 메이커 직거래 체제를 유도해가고 있으며 소비자의 제품 재구매율 제고를 위한 공동전략을 펼치고 있다.



BC카드 등 신용카드사들과 제휴업무를 통해 화장품전문점의 6개월 무이자 할부행사 등을 실시하는 등 전문점의 고객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도 벌이고 있으며 소비자가 신뢰하고 전국적으로 일원화된 질적인 서비스를 추구하는 모범 전문점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문점 운영방안 등에 대한 세부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고객불편접수센터인 고객콜센터(02-749-2021)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착신전화인 1588-2021을 설치해 전국 어디에서나 고객들의 상담을 접수, 처리하고 있다.



www.cosland21.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