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보습 ‘실크 화장품시대’ 오픈
천연보습 ‘실크 화장품시대’ 오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2.07 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쉬에연구소-농촌진흥청 공동개발 … 특허출원도

국산 누에고치서 ‘실크 프로테인’ 추출 … 응용분야 확대

“피부나이를 20대로”… 피부재생·노화방지 효과 기대

●오마샤리프화장품 `리
리투앤의 주요 성분인 실크 프로테인은 포쉬에연구소와 농업과학기술원 잠사곤충부가 공동으로 기초·실용화 연구를 수행해 특허출원(제2001-35294호)한 원료다.



실크 프로테인은 실크사 단백질을 단백질 분해 효소를 통해 얻은 필수아미노산 8종(글리신, 알라닌, 세린, 티로신 등)을 포함, 총 17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이를 함유한 화장품은 피부 세포내의 수분 보유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 주며 콜라겐 증식에 관여해 노화방지와 피부재생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리투앤은 고객의 니즈와 오마샤리프화장품의 브랜드 전략이 부합된 제품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근 소득의 양극화로 적극적인 피부 관리를 요하는 수요층의 기대와 기능성 제품에 대한 관심도, 그에 따른 고기능성 화장품의 수요 증가 로 인해 관련 제품이 요구됐고 오마샤리프화장품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오뜨 코스메스틱의 출시가 불가피했다.



이에따라 이번 리투앤은 소비자에 대한 사전·후 관리가 가능한 새로운 유통 형식의 제품으로 출시됐다.



누에고치는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신물질로 ‘신 약품 창고’라 일컬어질 정도로 생명공학 분야, 즉 바이오 벤처 산업에서 활발한 연구와 제품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물질이다.



특히 누에고치 추출성분 ‘실크 프로테인’은 이미 식품과 의약품 분야에서 항암 치료, 당뇨병 치료, 숙취해소 등에 효과가 입증돼 상용화되고 있는 단계다.



이에 오마샤리프화장품은 누에고치 추출물을 화장품에 도입, 실효 범위와 영역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영역의 선두주자로 철저한 소비자 밀착관리가 가능한 패밀리 숍 위주의 거점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을 리투앤에 적용했다.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Re20은 ‘리턴 투 투앤티 (Return to 20)’에서 가져온 신조어로 여성의 피부를 20대로 돌려준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캠페인 캐츠프레이즈이자 리투앤의 키 메시지다.



따라서 이 제품은 삶의 여유와 가치를 찾는 30대와 40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고 있다.



·첫째 실크프로테인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CORNEOMETER 기기(피부의 수분함량 측정기)를 이용해 실내온도 25℃, 상대습도 45%의 항온 항습실에서 각각 20명의 피시험자를 대상으로 피부 수분 보유능력을 평가했을 때 천연 보습인자인 NMF(Natural Moister Factor)가 향상된 결과가 나왔다.



[그림1]과 같이 리투앤 하이드로 실키 크림 수분보유 능력 향상치를 실험한 그래프에서 실크 프로테인을 함유하는 제품이 미첨가 제품보다 수분 보유능이 45%∼49% 향상됐음을 알 수 있다.



·둘째 실크프로테인은 피부를 젊게 한다. 실크프로테인의 주름 개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피부 섬유아세포(fibroblast)를 이용하는 MTT assay(주름 효과 개선 측정)를 적용한 결과 [그림2]와 같이 실크 프로테인 1.0% 영역에서 45%의 세포 성장율이 나타나 주름 개선 효과가 탁월함을 보여주는 결과를 얻어냈다.



·화사하게 피어나는 관능적인 향 le temps d’or (르땅 도르) 리투앤에 적용된 향은 ‘황금기’라고 불리우는 ‘르땅 도르’. 밝고 상쾌한 느낌을 전해주는 톱 노트와 화사한 꽃향이 은은한 미들 노트, 따뜻하고 우아한 관능미를 자아내는 베이스노트가 여성의 황금기에 피어나는 젊음을 표현한다.

·럭셔리의 극대화와 기능성의 조화가 돋보이는 용기 디자인 실크 프로테인 함유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누에고치를 형상화한 용기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제품의 고급화·고기능성화를 전달하기 위해 전체 컬러는 ‘골드’를 사용했고 단상자에서도 화이트 펄에 고치의 실을 연상케 하는 라인을 삽입해 제품이미지를 통일시켰다.



디스펜서(펌프) 타입을 택해 실용성과 기능성을 돋보이도록 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에 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www.i-omarsharif.co.kr



국내 최초 실크 프로테인을 특허 출원한 성분의 특징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기능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심어주는 성분 마케팅을 진행해 실크 단백질의 효능과 효과 알리기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미 제품발매 행사에서 농촌진흥청의 연구원 등이 성분의 개발에서부터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성분에 대한 내용을 고지한 바 있고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한 데 이어 앞으로는 실크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방안으로 리투앤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DB 구축으로 특별회원 관리 또는 우수고객 관리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