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네스코리아 ‘미레네스 21’&‘색조라인 칼라’
●미레네스코리아 ‘미레네스 21’&‘색조라인 칼라’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11.22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색조분야 ‘쌍끌이 작전’

프리미엄급 이미지 구축, 전략적 통합 마케팅 전개

브랜드 라인업



‘최고의 품질로 최상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미레네스코리아는 보다 경쟁력 있는 화장품 중견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최근 브랜드 라인화를 마치고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기업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는 미레네스코리아는 ‘좋은 제품으로 승부한다’는 슬로건 아래 올해 다양한 브랜드의 개발과 제품력 향상을 보여주며 동종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통합적 마케팅(Intergrad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구사함으로써 브랜드 중심의 경영이라는 모범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해외수출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자랑해온 색조라인 미레네스는 신개념 여성 기초라인 미레네스21과 남성기초 미레네스르옴므를 통해 브랜드 라인이 확대됐다. 여기에 신규 브랜드 칼라를 도입해 럭셔리한 색조 메이크업 라인도 새롭게 전개하고 있다.



개발배경과 특징



미레네스21은 여성의 기초 메이크업 전라인을 개발해 미레네스를 프리미엄급 품목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데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미래의 화장품이 추구하는 기본가치인 ‘아기 속살같은 순수한 아름다움’을 탄생시키기 위해 단순히 수분을 보충하는 단계를 넘어 피부 본래의 기능을 살려주고 모이스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지난 여름에 선보인 미레네스르옴므는 도시 속에서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의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남성 전용 화장품으로써 남성들의 건조한 피부와 지방성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제공해주고 피부 보습은 물론 피부 노화를 방지해준다. 남성 피부에 대한 조사·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 자외선 노출을 막아주고 피부 트러블 방지를 위한 알러지 테스트도 마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레네스 색조라인 중 올 한 해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보인 것은 아이 메이크업 제품. 시즌에 맞춰 시리즈 개념으로 선보이고 있는 미레네스 18색 아이섀도 파레트는 봄·여름·가을·겨울 시즌 트랜드 컬러를 반영해 소비자에게 컬러에 대한 선택권을 높여주고 T.P.O에 맞는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실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다.



특히 올 겨울에는 그린·블루·베이지·핑크·골드·와인 등 총 18색이 톤 온 톤(tone on tone)식으로 배열돼 있어 컬러 사이의 코디네이션과 그라데이션이 원활하다. 또 밀착감이 뛰어나 선명한 눈가의 포인트 표현도 가능하다.



신개념의 색조라인 칼라



칼라는 해외에서 직수입한 네일폴리시와 크리미 아이섀도를 선보이는 한편 앞으로 브랜드를 라인화할 계획이어서 동종업계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파리지엔느 감성의 칼라 네일 폴리시는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20∼30대 패션리더를 타깃으로 하며 샤넬·랑콤 등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의 에나멜 제조원인 프랑스 피아빌라社의 완제품으로 수입된다.



다양하고 선명한 색상·빠른 건조·뛰어난 밀착감으로 쉽게 벗겨지지 않고 네일 보호 성분이 함유돼 있어 소비자들이 건강한 네일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프랑스의 유행 색상과 에펠탑을 닮은 용기 디자인이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올 가을에 새롭게 선보여진 칼라 크리미 아이섀도는 소프트한 터치감, 예쁜 컬러, 그리고 케이스가 돋보이는 패션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사용이 편리한 오토 스틱형으로 되어 있으며 원하는 색 그대로 고르게 펴발라지기 때문에 손으로 덧발라주거나 뭉칠 염려가 없다. 또 크리미한 스타일로 부드럽게 발라지므로 연약한 피부라도 자극 없이 아이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다.



영업전략



시판시장에 존재하는 유동 소비자층에서 특정 소비자와 수요를 발굴하고 이에 맞게 틈새 시장을 노려 미레네스 전브랜드를 적정한 시장공간에 위치시킨다. 이와함께 보다 확고한 포지셔닝을 위해 한정된 전문점을 대상으로 철저한 포인트 영업을 지켜나갈 예정이다. 또 수요가 있을 때 적시에 공급한다는 영업원칙에 따라 제품의 수급을 적절하게 맞춰 나가면서 가격질서를 유지하고 제품들의 프리미엄급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지켜나갈 방침이다.



홍보.마케팅 정책



브랜드 개발에 따라 미레네스코리아는 제품 기획에서 영업·광고·홍보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으며 기업 선진화를 위한 노력에 치중할 계획이다.



현재 제품 기획에서부터 소비자를 연구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며 전 브랜드에 럭셔리한 프리미엄급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 소비자 밀착 마케팅을 위한 광고를 제작하고 다양한 마케팅 툴(tool)을 개발, 온-오프 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박람회의 참가와 수출을 통해 전반적인 브랜드 상승을 도모하고 전문점에서의 인지도 제고, 차별화된 홍보전략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미레네스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으로 한발 더 다가서서 외적인 여성의 미를 표현하는데 그치지 않고 여성이 가진 내적 아름다움을 표출하는 데에 기여하는, 동반자적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약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