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
●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11.0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남성을 위한 ‘휴먼화장품’

부드러운 향취에 끈적임 없는 사용감 자랑

개발배경



특화된 제품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대표 이양구)가 본격적인 종합화장품 메이커로서 발돋움하기 위한 전초전으로 남성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고 활발한 영업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고 나섰다. 퍼퓸 개념의 향취가 이색적인 남성 브랜드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가 바로 그 주인공.



대기업들의 광고와 물량공세, 또 박리다매의 저가제품들이 난립하는 시장상황에서 차별화된 제품컨셉과 마케팅전략이 필요한 가운데 출시한 제품이라 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가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 오리리 카바마크를 시작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피니쉬업과 카바맥스, 여드름 전문 브랜드 A.C.CARE, 바디전문 브랜드 지상무향, 천상무향에 이은 남성제품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의 발매전략을 소개한다.



여성 못지 않게 자신의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을 원하고 향수 등의 사용율이 높은 남성들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주요 업체들에서 이미 남성 전용 화장품을 출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에서는 단순히 용기 디자인이나 브랜드만으로는 남성 소비자들을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에 착안, 남성들의 피부특성과 개성을 고려한 제품을 개발했다.



남성 피부의 특징과 향에 대한 호감도를 면밀히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제품이 바로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



브랜드 컨셉



‘우마노(UMANO)’는 이탈리아어로 ‘인간’을 의미,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한 현대사회에서 잃어버리고 살기 쉬운 인간성을 회복하고 순수한 꿈을 되찾고자 하는 도시 남성들을 위한 ‘휴먼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컨셉



부드러운 남성의 감성을 자극하는 프레시 아로마틱 스파이시 우디계의 이국적인 향취로 정신적인 안정과 피부 휴식(아로마테라피 효과)을 주는 향수 감각의 스킨 케어. 이것이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케어의 컨셉이다.



천연 식물과 해양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성의 자연주의제품으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했으며 손상되고 민감한 남성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향&용기 컨셉



프레시 아로마틱 스파이시 우디계열의 향은 아로마테라피 요법으로 스트레스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달래주며 싱그러움, 상쾌하고 프레시한 기분, 이국적인 향취가 특징적이다.



우마노의 용기는 맑고 투명한 향취와 저자극성 사용감과 어울리는 깔끔하고 세련된 투명 사각 용기와 세련된 브론즈 색상의 캡을 조화시켜 부드러운 남성의 감성을 느낄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했다.



제품 특징



신선한 산소를 피부에 전해주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DNA와 각종 비타민이 함유된 생체 활성 성분이 피부 혈행 촉진을 도와주며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Macadamia Nut Oil)의 항산화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막아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 한방 성분과 뉴트리마린(Nutrimarine) 성분이 함유돼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며 저자극·저알코올 처방으로 손상된 피부에 부드럽고 순하게 작용한다. 유니트리에놀 T-27 (Unitrienol T-27)과 와일드 팬시 추출물의 지속적인 피지조절과 수분공급 효과로 모공을 관리해주는 포어(Pore)&하이드로(Hydro) 컨트롤 효과를 배가한 것은 물론이다.



제품 구성



▲ 우마노 우모 퍼퓸드 컨트롤 스킨(150ml) 생체활성 성분과 피부 탄력 성분의 피지조절과 수분 공급으로 거친 모공을 부드럽게 가꿔주고 스트레스나 잦은 면도 등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순하고 부드러운 피부 보호성분이 피부자극과 염증을 억제시켜 주며 과잉 피지와 넓어진 모공을 관리해 섬세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 우마노 우모 퍼퓸드 에센셜 로션(150ml) 수분 공급형의 에센스 타입 로션으로 세라마이드와 비타민E, F, 등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이 빨리 흡수돼 보송보송한 것이 특징이다.



영업 & 마케팅 전략



우마노 우모 퍼퓸드 스킨 케어의 마케팅 전략은 크게 소비자 부분과 유통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소비자에게는 로션보다 스킨의 소비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스킨 100ml를 2종 세트에 내장, 제품의 효익을 증대했으며 각 유통 라인별로는 유통 마진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그 전략의 핵심을 읽을 수 있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영업 효과 극대화와 판매 확대를 위해 각 대리점이 개별적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예산을 배정했고 전문점에서는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가격을 책정, 프로모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 대리점별로 약 20∼30개의 전문점을 선정해 단위 판매를 증대시킬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으며 우마노 제품을 취급하는 전문점에 대해 판촉과 마진을 보장하고 제품력과 디자인, 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판매할 수 있도록 테스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남성 제품에 대해 전문점과 대리점 그리고 회사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러한 전략은 제품의 판매량 증대는 물론 자사의 영업 추구 방향과도 일치되는 것으로 동성제약 화장품사업부는 영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