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기술 화장품’ 표방
‘생명공학기술 화장품’ 표방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9.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블 피부 위한 전문제품 라인업

‘내추럴리즘’ 지향 … 전문점 거점체제 구축

참나무 목초액 함유, 안티트러블 효과 발휘

지난 1997년 설립된 벤트리(주)(대표이사 이행우)는 생명공학 벤
개발배경



20∼30대 여성들에게 있어 피부가 좋고 나쁨의 판단기준은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의 유무에 있다.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는 기초화장을 하지 않고도 립스틱 하나만으로 과감하게 문밖에 나설 수 있는 자신감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얼굴에 트러블이 잦으면 화장이 잘 받지 않아 피부결이 지저분해 보이기 쉬울 뿐만 아니라 등이나 가슴 등 몸에 난 각종 트러블은 특히 젊은 여성들의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여성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트러블 방지 전문케어로 ‘벤트리 4종’이 출시됐다.



제품컨셉



모든 제품의 주 성분인 참나무 목초액은 참나무를 탄화시켜 추출한 2백여가지 유기물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물질. 각종 유기산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해 각종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제어해주는 천연 안티 트러블 에이전트를 표방하고 있다. 벤트리는 자연의 일부인 인간에게서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내려는 내추럴리즘 실현의 노력으로 천연 식물성 추출물들로 배합해 트러블 방지 효능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했으며 약산성 처방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제품구성



벤트리 트러블 방지 케어 시리즈는 현재 샤워 젤·바디 에멀젼·페이셜 클렌징 솝·풋 리페어 솝 등 총 4종으로 기획, 출시됐다. 샤워 젤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부터 방지해주는 참나무 목초액이 다량 함유돼 있으며 케모마일·라벤더·세이지 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성 추출물들이 들어있어 피부 보습과 각질 제거 효과가 우수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바디 에멀젼은 샤워 후 몸에 발라주는 고급 에멀젼 타입의 로션으로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산뜻한 느낌을 부여하는 것도 특징.



페이셜 클렌징 솝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제어해주는 기능성 세안비누로서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잦은 트러블 피부 전용 세안제. 거품이 매우 풍부해 세안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쉽게 무르지 않고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발 전용 고형비누인 풋 리페어 솝은 무좀이나 각질은 물론 발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또 상큼하고 독특한 아로마향은 욕실 가득 상쾌함까지 부여해준다.



가격대는 샤워 젤과 바디 에멀젼이 각각 1만2천원, 1만4천원이며 두 가지를 세트(바디샤워세트)로 구입할 시에는 2만5천원으로 판매된다. 페이셜 클렌징 솝과 풋 리페어 솝은 각각 9천원이며 3개입 세트의 경우는 2만5천원이다. 기획세트인 벤트리 바디세트(4종)는 4만원이며 다가올 추석시즌을 대비해 대량 판매가 예상된다.



유통.프로모션 전략



트러블 방지 전문케어인 벤트리는 화장품전문점 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시판 라인이 점차 감소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제품컨셉의 구체화와 타깃층의 세분화 경향으로 중소 신규업체들의 시장진입 기회를 가장 폭넓게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벤트리라는 브랜드 홍보의 기점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각 화장품전문점의 가격경쟁 방지를 위해 거점 영업의 형태로 초기 유통전략을 수립해놓고 있으며 벤트리 제품 취급점에 대해서는 소비자의 사용기회 제공과 판매 활성화를 목적으로 샘플 지급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 각 분기별로 점주들의 판매실적에 따라 벤트리의 자회사인 고급 에스테틱 클라젠(CLASEN)에서의 아로마&스파 마사지 쿠폰과 미래의료재단의 건강 검진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벤트리(주) 연혁



1997. 8 벤트리 주식회사 법인 설립

1998. 5 용인 벤트리 중앙연구소 설립

1998. 7 벤처기업 확인서 발급(산업기술진흥협회 981355호)

1999. 4 신기술 인증서(NT) 획득

1999. 8 벤트리 홍콩 법인 설립

1999. 9 유망 중소기업 선정(신한은행)

1999.10 벤처기업대상(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1999.11 산업협력 대상(산업자원부 장관상)

1999.12 한국증권업협회 코스닥 등록

2000. 3 기업연구소 5천개 시대 우수기업연구소 표창(과학기술부 장관상)

2000. 5 벤트리 U.S.A 법인 설립

2000. 7 의료법인 미래의료재단 설립(서울 강남구 논현동)

2000. 9 베이징 벤트리 법인 설립

2000.10 용인 벤트리 중앙연구소 준공



벤트리(주)는?



벤트리(주)는 세계를 무대로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춘 벤처기업으로 차별화된 독자기술을 통한 최첨단 바이오 테크놀러지 기업을 표방하고 있다. 지난 1997년 8월 창립 이래 화학관련 원료로 시작해 현재는 생명공학기술을 기반으로 천연물 기능성 식품원료와 간경화 치료제, 치매 치료제 관련 바이오 제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모든 연구 결과물들은 자연으로부터 얻은 천연물질로 이루어진 고효능의 제품들로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오크린’이란 발 전용 비누를 출시하면서 약국 유통에 뛰어들었으며 최근에는 ‘헬스리더’라는 독자적인 마케팅 채널을 바탕으로 기능성 바이오 제품의 유통체계를 다지고 있다.



·노화방지 억제물질인 감태추출물이란?



최근들어 해조류에서 추출한 성분들의 효능이 피부미용 측면으로 부각되면서 수많은 해조류 추출물이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벤트리 연구진은 제주도와 국내 연안에서 채취한 해조류에서 각종 유용한 성분을 추출했으며 특히 피부노화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엘라스틴의 활성을 현저히 저해하는 해조류를 수종 스크리닝(Screening)하는 데 성공했다.



이 추출물들은 실험결과 미량의 1차 추출물로 엘라스틴의 활성을 90% 이상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이 해조류들은 식용으로도 쓰이고 있어 인체에 대한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기존의 주름생성 방지나 주름개선 신물질들은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켜 주지만 그 자체의 안정성이 매우 떨어져 사용범위의 제한을 가져왔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반면 이러한 수종의 해조류 추출물은 고기능성 화장품 원료로서 기능성 효과, 특히 노화의 주범인 주름을 방지하는 데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천연추출물로 화장품원료의 국산화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