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레스티지 파라디소 인페르노 발매전략
●더 프레스티지 파라디소 인페르노 발매전략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9.2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통 ‘통합의 철학’ 실현한 향수

‘남과 여·얼음과 불·어둠과 밝음’ 함께 담아

추석 특수 기간중 이색적 공동판촉 전개

원색 이미지 살려 적극적 컬러마케팅도

베네통·알프레드 성·제니 등 향수와 코스메틱 전문업체인 더 프레스티지(대표 이현우)에서 올 하반기 시장을 겨냥해 베네통의 새로운 커플향수 파라디소 인페르노를 출시했다.



파라디소 인페르노는 극단적으로 다르지만 결국에는 하나가 되는 남·녀처럼 ‘극과 극은 서로 통한다’는 컨셉으로 천국과 지옥이라는 이탈리아의 어원에서 유래돼 만들어진 브랜드다.



더 프레스티지는 아직까지 본인 사용을 위한 것보다는 선물용으로 구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향수시장을 감안해 볼 때 파라디소 인페르노 커플 향수의 출시를 통해 다가 올 추석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물 상품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하반기 시장을 겨냥해 발매된 더 프레스티지의 파라디소 인페르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



브랜드 컨셉&제품 특징



남과 여·얼음과 불·어둠과 밝음 등 극단들은 하나로는 결코 존재할 수 없으며 반드시 공존해야 의미를 지닌다. 또 이러한 양극은 흥미롭게도 서로 조화를 이루며 우리의 개인적인 삶에 활력과 즐거움을 준다. 극단적인 것들은 결국은 서로 통하게 되는데, 완전히 다르지만 결국 하나가 되고자 하는 남과 여처럼 베네통의 새로운 향수 파라디소 인페르노는 이러한 극단적으로 대조되는 두 가지 측면을 한 용기안에 동시에 담아낸 향수이다.



이전의 향수들이 남성이 쓰는 향과 여성이 쓰는 향이 명확하게 달랐다면 파라디소 인페르노의 향은 처음에는 남·여 각각의 이미지를 살려주며 각각 다른 향으로 출발하지만 잔향은 같은 향으로 마무리돼 커플이 함께 사용해야만 가장 이상적인 향취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다른 향수의 차별화 요소다.



- 파라디소 인페르노 맨

우디 계열의 싱그러운 향수로 따뜻하고 상쾌한 느낌의 페치올리·클로버 잎·카더몬·너트메그 등의 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또 산뜻하게 톡톡 튀는 사이트론·유칼립투스·세이지 등 향과 어우러져 파라디소 인페르노 맨의 깊이있는 상쾌함과 부드러운 산뜻함을 선사한다.



- 파라디소 인페르노 우먼

파라디소 인페르노 우먼의 향은 은방울꽃·무화과 잎의 플로럴 부케의 첫 느낌이 샌달우드 등의 우디 향과 어우러져 산뜻한 향의 조화를 이뤄 순수하면서도 동시에 도발적인 파라디소 인페르노 우먼의 감성을 상큼하게 살려준다.



용기 디자인



인종·남녀·나이를 초월해 ‘하나’를 추구하는 베네통의 철학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파라디소 인페르노의 용기 디자인은 버버리 위크앤드, 아자로 크롬, 에스티 듀퐁 등을 디자인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페데리코 레스트레포의 작품이다. 남·여가 하나 되는 것을 상징으로 한 원으로 이루어진 용기 디자인은 천국과 지옥의 향을 동시에 보여주는 향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를 상징하고 있다. 세련된 펄 블랙(Man)과 펄 실버(Woman) 용기는 미니멀 룩의 투명 향수병을 고급스러움으로 감싸주고 있다.



마케팅 전략



·홍보 전략 : 더 프레스티지는 베네통의 젊은 이미지와 환경 친화적, 인류 평등주의의 철학 이념을 강조하면서 독특한 프로모션을 전개, 소비자 인지도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벤트로는 마임과 연계한 거리 시향행사, 시사회를 겸한 극장 시향 행사, 힙합 그룹과 연계한 제품 홍보 등이다. 더 프레스티지는 세계 최대 음반 공급사인 워너뮤직과 공동판촉 계획을 강화할 계획이며 신규 음반으로 발매된 러브송의 자켓에 홍보함으로써 젊은층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컬러 마케팅 : 9월 하순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할 파라디소 인페르노는 최근 마케팅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컬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베네통 고유의 컨셉인 강렬한 원색의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거점영업 형태로 전개하되 영업점 별로 충분한 디스플레이 용품을 공급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하면서 소비자 구매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대폭적인 판촉 지원을 통해 중간 대리점에게는 유통 전개를 용이하게 하고 전문점 주에게는 넉넉한 판촉지원을 할 계획이다. 기존의 향수 제품들이 10대 1의 비율로 테스터를 지원했다면 파라디소 인페르노의 경우 1차 테스터 4대 1, 샘플 1대 2로 지원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충분히 샘플링을 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매장에서의 제품판매를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광고 컨셉 : 다른 듯 하지만 결국 하나가 되기를 원하는 남과 여의 모습을 교차시켜 보여줌으로써 처음에는 다른 향으로 출발하지만 잔향은 거의 같은 향으로 마무리되는 독특한 파라디소 인페르노만의 향기 컨셉을 전달시키고자 한다. 인종을 뛰어 넘는 베네통만의 독특한 광고 컨셉이 베네통 스포츠, 핫 앤 콜드와 같은 제품들과 같은 컨셉으로 연계돼 보여짐으로써 한 눈에 베네통 제품임을 알 수 있도록 광고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