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 탈출’ 클래식 어프로치
‘피부고민 탈출’ 클래식 어프로치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5.2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공관리·보습·스트레스 해소 등 3대 컨셉 담아

에이치팜 한화 포 맨 클래식 발매전략

(주)에이치팜(대표이사 김한재)이 남성화장품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한화 포 맨 클래식 스킨케어는 시장 활성화의 또 다른 다크호스로서 현 시판시장에서의 마켓쉐어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개발배경



한화 포 맨 클래식 스킨케어는 봄 시즌의 개막과 함께 시중에 선을 보이고 있다.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배경 아래 남성화장품시장에 본격 진출한 (주)에이치팜은 제품개발 단계부터 남성 피부의 특성을 파악, 이에 맞는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남성의 양면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제품 컨셉



한화 포 맨 클래식 스킨케어는 남성 피부를 건강하고 활력있게 가꿔주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가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각질과 모공관리 러시아에서 자생하는 버섯 추출물과 위치하젤 추출물, 해조추출물 등 천연식물성분의 수렴작용으로 모공을 조여주며 과다한 피지분비를 조절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 각질발생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 준다.



·피부 보습 베타글루칸과 모이스춰라이징 효과가 우수한 씨몰리언트 성분을 함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며 동시에 피부 자게의 보습력을 강화시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베타글루칸은 외부 환경과 자외선 등에 의한 피부 지질의 과산화를 억제, 노화를 지연시키며 피부에 면역능력을 강화해 피부 항상성을 유지시켜 준다.



·피부 진정&스트레스 해소 식물 추출물인 SP-DERM이 면도 등으로 인해 손상된 천연 피지 보호층의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보호하며 황금 추출물, 콜라겐, 엘라스틴의 콤플렉스인 SEPICALM-S 성분의 항염증 효과로 음주, 흡연 등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뾰루지 등을 방지해 준다. 특히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는 여름철의 남성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제품구성&특징



·한화 포 맨 클래식 쉐이빙 젤(60g)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거품 없는 산뜻한 젤 타입. 면도시 피부에 대한 자극의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쿨링 성분의 함유로 사용 후 청량감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 식물추출 원료인 SP-DERM을 함유, 피부 수렴작용은 물론 면도 중 발생하는 피부 각질층의 손상을 최대한 억제하며 면도 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



·한화 포 맨 클래식 마일드 스킨(135ml) SEPICALM-S 성분이 잦은 면도와 스트레스 등으로 손상받은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 주고 위치하젤 추출물이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 번들거리지 않고 오랫동안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보습성분인 버섯 추출물은 면도 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한화 포 맨 클래식 마일드 에멀젼(135ml) 식물 추출물 함유로 면도 후 거칠어지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피부를 진정·완화시켜 주며 베타글루칸과 황금 추출물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며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디자인·향컨셉



한화 포 맨 클래식은 한화의 믿음직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와 한화그룹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성을 최대한 강조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용기는 큰 곡선과 직선, 넓은 면으로 남성의 이미지를 극대화시키는 동시에 한화 로고의 비중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투명용기를 사용, 깨끗하고 밝은 한화의 기업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후레쉬하면서도 남성의 중후함을 느낄 수 있는 후제아 아로마틱 우디향.



마케팅 전략



한화 포 맨 클래식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직장인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는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개발됐다. (주)에이치팜은 한화 이글스에서 투수로 활약했던 구대성 선수를 광고모델로 선정, 이번 브랜드 컨셉인 ‘다시 태어나고 싶다’는 이미지와 적절하게 부합시키고 있다.



영업전략으로는 우선 대리점을 확대 육성하는 정책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한편 대리점과 자사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엄격한 가격관리 정책으로 고품격 프리미엄급 제품의 이미지를 고수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