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에소르 발매전략
소망화장품 에소르 발매전략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1.02.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수감각 도입한 남성스킨케어

부드러운 향취에 모공관리·리프팅 효과 겸비

꽃을 든 남자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이 남성 화장품 이모션에 이은 또다른 남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소르’.

따뜻한 감성·냉철한 이성의 현대남성 이미지 구현

고가정책 적용해 독자시장 형성…이성적 소구중점





남성의 이미지관리 및 미적욕구 제품반영



개발배경



사회적인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자기관리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능력 못지않은 깔끔한 외모와 스타일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요즘 젊은 남성들이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남다른 관심을 보이게 되자 기존의 여성제품에 한정돼 있던 화장품의 기능적인 측면이 남성 화장품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 남성 전용 브랜드가 개발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데서 이를 엿볼 수 있다.

소망화장품은 최근의 이같은 제품개발 주류를 반영해 기존 이모션의 상위 브랜드로 에소르를 개발하게 된 것.

에소르는 특히 이전의 거칠고 억센 이미지로 표현되던 남성 이미지를 여성을 배려하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만들어 부드럽고 따뜻한 향취의 에소르를 탄생시켰다.





비상하는 남성피부

브랜드 컨셉



에소르(essor)는 불어로 ‘비상, 도약’을 의미한다. 이는 자신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전력 질주하는 젊은 남성의 가치관을 의미한다. 이와함께 에소르라는 말은 제품의 컨셉이기도 한 남성 피부의 리프팅 개념도 내포하고 있다.





아로마틱 워터리로 부드러운 남성상 구현

향 컨셉



기존에 남성 화장품에는 폴로 스포츠 계열의 스파이시한 향취를 많이 사용했다. 이번 에소르는 이같은 경향에서 탈피해 부드럽고 상쾌한 워터리 계열을 가미, 깨끗하고 부드러운 남성상을 제시하고 있다.

유자, 라임, 자몽의 프레시함이 첫 향취로 다가와 전신에 퍼지고 플로럴 향에 물의 순수함을 지닌 마린과 상큼한 민트가 가미되어 액센트있는 향취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우디, 무스크 그리고 그린 페퍼의 부드럽고 온화한 향기가 조화를 이뤄 완벽한 남성상을 만들어 준다.





여유로운 삶의 느낌 형상화

디자인 컨셉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진정한 남자의 든든함. 에소르는 이같은 여유로운 삶의 느낌을 단순한 선의 흐름과 완만하고 여유로운 곡면으로 형상화했다.

따뜻한 가슴과 냉철한 머리를 가진 현대남성의 이미지는 터키그린의 차가운 투명용기와 온화한 금속성의 캡에 담아내 심플하면서 쿨한 느낌을 준다.





모공과 리프팅관리를 한번에

제품컨셉&타깃



남성의 피부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여성의 피부보다 모공이 크고 피부결이 두텁고 거칠며 피부 처짐현상이 나타난다. 에소르는 이러한 남성피부의 특성을 세심하게 분석하여 모공과 리프팅 개념을 도입한 남성전용 스킨케어로 개발됐다.

제품의 메인 타깃은 ▲ 25세 전후의 남성으로 생활의 여유로움을 느낄 줄 아는 남성 ▲ 피지과다로 피부가 지저분하고 모공이 두드러지는 남성 ▲피부결이 두텁고 거칠어 보이는 남성 ▲ 굵은 주름과 피부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남성 ▲ 후레쉬하고 시원한 향취를 애호하는 남성이다.





최적의 성분으로 남성피부고민 해결

제품특징



남성피부의 최대 고민은 과다피지분비로 인해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모공과 나이, 스트레스, 공해 등으로 인해 탄력을 잃어가는 피부처짐이다.

에소르는 이러한 남성피부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태어난 남성스킨케어로 모공관리와 리프팅을 주요 특징으로 하고 있다. 특히 모공관리를 위해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버섯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항염작용과 피지분비를 조절해 넓어진 모공을 작게 조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

또 상어연골추출물은 피부탄력을 주관하는 단백질 성분을 강화해 피부내 팽팽한 긴장감을 되살려준다. 이외에도 볼과 입술 주위, 면도 등으로 상처와 자극받기 쉬운 부위에 침투되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아미노코트와 자소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아미노코트는 피부친화력이 좋은 사탕수수 등의 추출물로서 피부 흡수력이 빨라 단시간내에 피부를 윤기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며 자소추출물은 꿀풀과에 속하는 식물의 추출물로 피부진정완화 효과에 좋다.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단일화 주력

마케팅 전략



에소르는 소망화장품이 남성 브랜드의 고급화를 선언하면서 출시하는 야심작이다. 고급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방침이다.

먼저 20∼30대 젊은 남성층의 최대 피부고민인 모공확대와 피부처짐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이같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한 고기능성 제품을 뒷받침해 주는 제품 디자인과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시킨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급향수 개념의 오데토일렛을 내장·증정함으로써 세트의 품격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 베네핏을 높였다.

가격측면에서는 고가정책을 구사, 기존 이모션과의 제품 차별화를 두고 광고에 있어서도 감성적인 면보다는 이성적인 관여로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지난 98년말 출시돼 시장선점을 하고 있는 이모션과의 마찰을 피하고 남성스킨케어의 기능성 시장에 진입,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밖에 소망화장품은 에소르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 가격질서와 유통질서를 철저히 확립시켜 정가판매를 통한 전문점과 대리점의 수익을 보장해 나갈 예정이며 전문지와 잡지광고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광고·홍보활동을 통해 제품인지도를 확산시킨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