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추구’프리미엄급 헤어브랜드
‘자연추구’프리미엄급 헤어브랜드
  • 최혜정 hjchoi@jnagup.com
  • 승인 2001.02.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관리시스템 도입 … 7단계 78개 품목 대형라인 구축

헤어 라이프사이클 분석, 모발관리를 업그레이드

명품·여성미·아티스틱 요소 겸비 … 국제적 감각 살려

일진코스메틱 아르떼(Arte
‘과학이 자연을 만듭니다. 내추럴 헤어의 세계 - 일진케론 아르떼’

과학기술과 자연성분이 조화를 이룬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라는 아르떼의 브랜드 컨셉을 가장 잘 담아내고 있는 카피다.



Art+Technology=Arte

브랜드 네임

아르떼(Arte)는 아트(Art)와 테크놀러지(Technology)의 결합에서 탄생했다.

헤어 디자이너의 풍부한 예술성과 그것을 생생하게 표현할 기술력을 돋보이게 해주는 제품이라는 의미에서다. 중의적 의미의 아르떼는 제품안에 헤어케어 기술의 노하우를 담은 예술작품이라는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



내추럴리즘 선호 속 고급화 추구

개발배경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연미(naturalism)를 부각시킨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선호되고 있다. 헤어살롱의 고객 역시 화려하고 과장된 헤어스타일 보다 자연스럽게 변형된 웨이브와 내추럴 컬러, 부드러운 스타일링 효과를 요구하고 있다.

동시에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최대한 돋보이게 해주는 필수 조건인 탄력있고 윤기나는 건강한 머리결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아르떼는 이러한 헤어스타일의 새로운 흐름과 헤어살롱의 실질적 요구에 맞춰 제품의 내용적인 면과 외형적 면의 고급화를 실현할 고기능성 내추럴 헤어케어 브랜드로 개발된 것이다.



과학적 관리시스템과 자연 혜택

브랜드 컨셉

헤어 라이프 사이클 분석(Analysis in Hair Life Cycle)에 따른 국내 여성의 모발상태는 화학적 자극과 일상적 자극으로 손상도가 심한 편이다. 건강한 헤어 스타일을 위해서는 잦은 내외부적인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보수하는 ‘과학적인 관리시스템’과 ‘자연의 혜택의 접근방법’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따라 아르떼는 과학과 자연의 장점만을 결합시켜 손상된 모발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브랜드로 기본 컨셉을 잡았다.



럭셔리·페미닌·아트 구현

디자인 컨셉

아르떼의 디자인 컨셉은 명품(Luxury), 여성미(Feminine), 예술성(Art) 구현에 있다. 제품의 기본색상은 은은한 골드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특히 용기의 곡선을 입체적으로 설계하여 미적 공간감을 강조하고 빛에 따라 형태가 다르게 보이는 효과로 아름다운 조형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르떼 용기는 아름다운 곡선미와 럭셔리한 골드 컬러, 식물성 화장품을 상징하는 아로마 잎사귀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국제적 감각의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완성도를 높였다.



과학과 자연이 조화된 모발건강

제품특징

아르떼는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위해 유효한 활성성분과 순수한 식물성분 추출물을 결합시켰다.

세라마이드, 케라틴, 콜라겐 등 모발의 손상부위를 보수·보충하는데 유효한 성분들과 피토 케라틴, 녹차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 코코넛 오일, 쉐아버터, 트레할로스, 로즈마리, 올리브 오일 등과 같은 천연 식물성분이 충분한 보습과 모발과 두피의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기능을 한다. 특히 전 제품에 공통적으로 함유된 피토 케라틴(phytokeratin)과 녹차 추출물(green tea extract)은 각각 손상된 모발의 복원과 탄력성 강화, 수분 밸런스 유지 기능과 모발의 보습, 항염작용, 비듬 억제 작용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다.



7개 라인·78개 품목 구성

제품구성

아르떼는 퍼밍, 클렌징, 전처리, 후처리, 에센스, 스타일링, 컬러링 라인의 총 7개 라인에 78개 품목으로 구성된 초대형 브랜드다.

퍼밍라인(Perming) : 모발의 손상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시스테인 함량이 각기 다른 6개의 웨이브 펌제와 스트레이트너로 구성됐다.

클렌징라인(Cleansing) : 마일드한 산성세제를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의 pH를 정상으로 회복시켜주고 촉촉하고 매끄러운 모발로 세정해 준다. 피토 퓨리파이어, 민트 퓨리파이어, 애시드 슬리커, pH 콘트롤러를 비롯한 10가지 풍부한 모발 영양성분이 함유된 리페어 나리셔와 두피의 혈행을 원활하게 자극하는 스티뮤런트 마스크가 구비돼 있다.

전처리(Pre-Aid) : 화학시술 전에 모발과 두피를 보호해주며 컬러링과 퍼머의 작용을 도와주는 스칼프 프로텍터, 부스터, 에너자이저가 있다.

후처리(After-Aid) : 화학시술 후에 사용해 시술효과를 105%까지 끌어올리며 변색과 변성을 방지해주는 유믹스-2, 라미네이터, 소프트너 등 3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에센스(Essence) : 빛나는 건강한 머리결을 위한 핵심 라인으로 큐티클층을 마이크로 막으로 감싸주는 리커버, 피질층과 큐티클 층의 손상된 모발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세럼, 모발에 대한 친화성이 뛰어나고 신속한 보습효과를 가져오는 아쿠아 필 플러스로 구성돼 있다.

스타일링(Styling) : 논에어로졸 타입, 에어로졸 타입, 강한 타입, 부드러운 타입 등 다양한 스타일링 제재가 모두 제공된다. 디자인 픽서, 디자인 볼류마이저, 디자인 실러 S, 디자인 실러 H, 디자인 피니셔와 함께 자연스런 스타일링이 가능한 크리스탈 타입의 순수 아로마 오일 왁스제 디자인 플랙서가 있다.



컬러링(Coloring) : 칼라코코 20색, 믹셈칼라 10색, 산성칼라 15색으로 구성돼 트렌디한 감각을 살리고 전문화된 컬러효과를 위한 선택의 폭이 넓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고급화 브랜드 이미지로 노출 늘려

마케팅 전략

프로페셔널 제품의 특성상 제품을 이해하는데 전문화된 지식이 요구되는 만큼 교육팀의 역량을 최대한 집중시켜 자사 스튜디오 무료교육과 전국 세미나 교육을 활발히 전개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을 장기화하기 위해 전국의 대리점을 지역별로 신중하게 선정하여 유통질서를 확고히 정립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일반판촉과 특별판촉을 적절히 배치해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와 집중 판매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르떼 = 프리미엄급 헤어케어 브랜드’라는 이미지 정립을 위해 미용전문지에 차별화된 광고물을 반복 노출시키고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아르떼 브랜드의 고급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