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 사계절화’에 과감한 도전
‘미백 사계절화’에 과감한 도전
  • 박지향 jhpark1219@hanmail.net
  • 승인 2000.09.0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백 사계절화’에 과감한 도전

3단계 화이트닝 프로그램 적용 … 멜라닌 생성에 대응



참존 디에이지 멜라 화이트 - 마케팅전략



디펜스·화이트닝·리바이탈 스텝 거쳐 ‘투
참존(대표이사 회장 김광석)이 지난 5월 출시한 디에이지 멜라-화이트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주력 브랜드로 발돋움한 디에이지의 인기에 편승하되 디에이지를 지원하는 화이트닝 라인이다. 상반기 히트 브랜드 참존 디에이 기초 시리즈와 연계된 기초 브랜드로 적포도주 컨셉 위에 멜라닌 대응 프로그램을 부여한 3단계 화이트닝 시스템을 적용, 사계절용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적포도주 함유 물질, CRD-1(독자개발, 특허출원 중)의 탁월한 효과로 피부에 생생한 활기와 보호 장벽을 제공하는 디에지 브랜드에 비해 런칭 시기가 늦고 프로모션 집중도도 낮지만 기초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큰 미백시장에 대한 포지셔닝이라는 점에서 중요성을 띈다.



참존은 최근 내추럴리즘의 강세로 자연성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적포도주 함유 물질을 배합했다는 설득력 있는 컨셉과 우수한 효능 효과로 매출 신장을 유도하고 있는 디에이지를 지원할 서브 라인 개발이 필요했다.

특히 내추럴한 느낌의 투명 메이크업 패턴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확고하게 자리잡으면서 피부빛을 맑고 깨끗하게 가꿔줄 수 있는 기초 스킨케어에 대한 요구가 절실하게 대두됐다. 화장하지 않아도 티없이 맑은 맨얼굴이야말로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것이지만 자외선, 외부 자극, 스트레스와 이외에 갈수록 더해가는 환경 오염 등은 칙칙하고 깨끗하지 못한 피부빛을 가속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피부에 생성되는 여러가지 흔적들과 칙칙한 피부빛은 피부내 기저층의 멜라노사이트에서 만들어진 멜라닌 색소가 피부 대사에 의해 피부 표면으로 드러난 것. 멜라닌이 생성되는 주된 원인은 호르몬과 같은 내적인 요인과 자외선, 유해환경과 같은 외적인 원인이 있다.

내적인 요인에 의한 멜라닌 생성은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나 외적인 요인에 의한 것은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훨씬 더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참존 디에이지 멜라-화이트는 이렇게 외적인 인자로부터 발생하는 멜라닌 생성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말끔한 피부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허 출원중인 감잎 추출물과 3단계 멜라닌 화이트케어 시스템으로 적극적인 멜라닌 트리트먼트를 수행해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기초 시리즈로 별도의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1년 3백65일 꾸준한 화이트닝케어를 실시할 수 있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칙칙한 이, 또는 바캉스 후 피부톤이 어두워져 다시 밝게 바꾸고자 하는 이, 눈밑과 뺨 등에 거뭇거뭇한 흔적이 있거나 피부톤이 고르지 못한 이들을 주고객으로 타깃화했다.



멜라-화이트는 감잎 추출물과 3단계 멜라-화이트닝 셀 트리트먼트를 제품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셀-디펜스 스텝(Cell-Defense Step). 감잎 추출물과 쌀눈 추출물이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의한 자극으로부터 멜라닌 생성세포의 활성화를 관리해 준다. 두 번째 단계는 셀-화이트닝 스텝(Cell-Whitening Step). 감잎 추출물, 상백피 추출물 등의 화이트닝 성분과 비타민 C 유도체가 멜라닌 생성 원인인 티로시 활성화 효소(티로시나아제)의 형성과 활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준다.

마지막 단계는 셀-리바이탈 스텝(Cell-Revital Step). 각질 연화 및 피부 활력 효과가 뛰어난 목단피 추출물과 버드나무 추출물이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해 칙칙한 피부를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영양공급에 의한 탄력 강화 효과도 있다. 적포도주 함유 성분인 CRD-1과 바이오 안티에이지, 비타민 E 유도체 등 효과높은 영양 및 탄력 성분이 피부에 젊음과 건강을 부여한다.

유연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기 위해 히아루론산 나트륨, 바이오 사카라이트검, 쉐버터 등의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항상 촉촉한 피부를 지켜준다.



제품구성은 참존 디에이지와 마찬가지로 5종.

참존 디에이지가 셀-프레쉬 스킨토너, 셀-소트닝 에멀젼, 셀-리페어 크림, 셀-하이드레이팅 크림, 셀-바이탈 엣센스로 구성됐다면 참존 디에이지 멜라-화이트는 소프너(130ml), 에멀젼(130ml), 아스트린젠트(130ml), 엣센스(50ml), 크림(50g)으로 이뤄졌다.

디에이지 멜라-화이트 소프너는 감잎 추출물과 알부틴 등의 화이트닝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버드나무 추출물이 각질을 정돈해 주므로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디에이지 멜라-화이트 에멀젼은 감잎과 쌀눈 추출물이 트러블과 멜라닌 생성에 대응하며 풍부한 영양 보습 성분이 피부에 팽팽한 탄력을 제공해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며 디에이지 멜라-화이트 아스트린젠트는 러시아산 느타리버섯에서 추출한 아스트린딜 성분이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주는 효과가 탁월하며 버드나무, 목단피 등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준다.

화이트닝과 영양,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농축 에센스, 디에이지 멜라-화이트 엣센스는 눈가나 입가 등에 탄력을 주는 것은 물론 집중적인 화이트닝 효과도 실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디에이지 멜라-화이트 크림은 우수한 화이트닝 효과와 바이오 안티에이지·CRD-1 등의 영양 성분이 지치고 늘어진 피부에 생생한 탄력 에너지를 공급해 주며 히아루론산 나트륨과 쉐버터 등이 함유된 영양크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