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스화장품 엘리그랑 런칭전략
에바스화장품 엘리그랑 런칭전략
  • 장업신문
  • 승인 2000.01.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케어 업그레이드 추구

프리미엄 시장 겨냥, ‘낙원의 향기’로 접근



개발배경



에바스가 선보인 엘리그랑은 새로운 천년 밀레니엄을 맞이하여 기존의 유행을 선도하던 향취를 벗어나 후레쉬하면서도 자연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새로운 향취를 밀레니엄 향취버전이라는 이름으로 등장시켰다.

이름하여 천년의 향기. 지나간 천년과 새로운 천년이 공존하는 시대 상황과 다가올 천년의 이미지를 낙원이라 하고 이러한 낙원, 파라다이스의 이미지를 향으로 승화시켜 내놓은 것이 바로 엘리그랑이다.

엘리그랑은 새 천년 밀레니엄을 미지와 희망이 공존하는 세계로 규정짓고 희망을 상징하는 1호 내추럴 윈드향과 미지의 세계에 대한 신비스러움을 상징하는 시크릿 모드향의 상반되는 두가지 향기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의미촵향취 컨셉



엘리그랑(El- igrang)의 의미는 낙원의 향기로 불어인 Elysee(낙원)와 Fragrance(향기)의 조합어인 엘리그랑은 낙원의 이미지를 형상화시킨 바디 브랜드이다. 엘리그랑은 이러한 낙원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자유와 매혹이라는 이름의 두가지 향취를 선보이고 있다.

‘낙원의 향기=자유와 매혹=밀레니엄 향취버전’이라는 등식을 제품의 기본 컨셉으로 가지고 있는 엘리그랑은 향기를 제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 하면서 각질 제거와 슬리밍 효과를 비롯하여 항균효과를 겸비한 다기능성 바디케어이다.

엘리그랑의 향취 컨셉은 낙원에서 연상되는 이미지, 즉 지상 세계가 아닌 가상의 파쳐지는 자유와 매혹의 이중성을 내포한 두가지 컨셉을 기본으로 한다.

즉 파라다이스에서 연상되는 자유로운 이미지와 이브의 유혹과 같은 매혹적인 이미지의 상반된 두가지 이미지가 공존하는 향취로 엘리그랑 퍼퓸드 바디베일 1호 내추럴 윈드향은 시원하고 상큼하며 귀여운 이미지의 플로럴 부케향으로 낙원의 자유를 연상시키고 2호 시크릿 모드향은 달콤하면서 섹시하며 우아한 이미지의 플로리엔탈향으로 낙원의 비밀스런 유혹을 상징한다.





제품특징



엘리그랑은 철저한 조사 결과 드러난 여성들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바디피부 고민인 건성 피부로 인한 각질 및 거칠고 당기는 현상과 슬림한 몸매에 대한 관심을 적극 반영해 건성피부에 수분을 공급, 촉촉하게 지켜주며 지방을 분해하고 불필요한 유해 산소를 제거해 날씬하고 매끄러운 바디라인으로 가꾸어 주는 기능성 부분도 크게 강화했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20대 이상의 여성들의 관심 분야인 패션과 트렌드에 대한 정확한 연구를 바탕으로 활동적이고 사교적인 여성이 되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패셔너블한 용기 디자인과 20대 감각에 맞는 향, 그리고 피부 보습 효과를 비롯해 탄력 강화 등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효용 가치를 부여하는 제품으로 개발됐다.

1단계 각질 분해 과정에서는 열대과일 성분이 피부의 자연적인 턴 오버 과정을 도와 자연스럽게 노화각질까지 제거해 줌은 물론이고 피부 건조로부터 오는 피부 잔주름까지 방지해 준다.

2단계 보습 과정에서는 천연 식물성 콩 추출물인 레시틴 성분이 피부 표피를 회복시켜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고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 오래도록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촉촉함을 하루종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마지막, 3단계 항균 과정에서는 밀과 Rapeseed oil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발효 sopholiance 암냄새를 유발하는 효소 분비를 억제하여 땀냄새를 제거해 주고, 여드름, 염증 등의 유발도 함께 억제해 상쾌하고 깨끗한 하루를 만들어 준다.

또 엘리그랑은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인공적이지 않은 우수한 자연성분만을 엄선해 첨가함으로써 피부에 편안함과 동시에 자극이 없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한 자연지향적 바디케어 제품이다.





제품구성



●엘리그랑 퍼퓸드 바블 샤워젤

피부 청결은 기본으로 그 외에 각질 제거 성분과 몸냄새를 제거해 주는 항균 성분이 첨가돼 피부를 깔끔하고 상쾌하게 가꿔주는 샤워젤이다. 일반적인 바디클렌저의 쓰임새인 샤워 목욕 뿐만 아니라 욕조에 거품을 내어 귀족적인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거품 목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바블바쓰타입의 샤워젤이다. 250g.



●엘리그랑 퍼퓸드 바디 에멀젼

기존의 바디로션보다 보습효과를 한층 더 배가시켜 촉촉함이 오래오래 유지되며 사용 후 부드러움과 매끄러움을 느끼게 해 준다. 특히 겨울철 각질이 일어나고 살이 트는 부위에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며 향의 지속성도 뛰어나다. 240g.



●엘리그랑 퍼퓸드 바디베일

낙원에서의 자유로움과 이브의 유혹같은 매혹을 전해주며 향의 지속성이 뛰어난 향수 타입의 샤워코롱으로 아름다운 향기가 하루종일 온몸을 베일처럼 감싸준다. 자유를 상징하는 1호 내추럴 윈드향과 매혹을 상징하는 2호 시크릿 모드향의 2가지로 구성돼 있다. 150ml.

▲1호 내추럴 윈드:평화스러운 낙원에서의 깨끗하고, 순수한 자유스러움을 느끼게 후레쉬 플로럴 부케향이다.

▲2호 시크릿 모드:매혹적인 이브의 유혹처럼 섹시하고 지적인 이미지의 여성스럽고 우아한 감미로움을 전해주는 플로리엔탈향이다.



●엘리그랑 젠틀 바디 에센젤

뛰어난 피부 친화력으로 바르는 즉시 흡수되며 매끄럽고 부드러운 최상의 피부 감촉을 유지해 주는 본격 바디 전문 에센스 제품이다. 피부 수분 보유 능력을 향상시켜 피부의 거칠음을 개선시켜 주며 각질 제거와 슬리밍 효과까지 부여해 탄력있고 매끄러운 바디 라인으로 가꾸어 준다. 250g.





마케팅촵영업 전략



에바스는 엘리그랑 브랜드의 주된 마케팅 포인트를 샤워코롱 전문 브랜드 육성에 두고 있다.

기존의 1개 브랜드 육성 정책은 과다한 라인업에 의한 브랜드 파워 확대를 꾀하여 제품의 매출 볼륨을 늘려나가는 정책이었으나 이번 엘리그랑에 대해서는 이러한 불필요한 라인업 정책을 지양하고 꼭 필요한 아이템만을 선택적으로 라인업시켜 샤워코롱을 주력으로 하는 전문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아래 마케팅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는 기존의 불필요한 라인업 위주의 정책에서 유발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상실 현상을 배제하고 전문화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제품에 따른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형성해 나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에바스는 엘리그랑 퍼퓸드 바디베일 제품의 가격 차별화, 제품 차별화, 향 차별화를 실사한 제품의 출하로 샤워코롱 제품군에 대한 브랜드 파워를 확대하고 샤워코롱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을 갖고 있다.

에바스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해 각각의 욕구에 맞는 샤워코롱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여 소비자 욕구에 가장 만족을 주는 브랜드로 키워 나갈 방침이다. 또 과다한 푸쉬 영업 활동을 적극 배제한 풀전략을 구사하여 가격 안정화를 꾀하고 브랜드의 깨끗한 이미지를 확보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이를 통해 대리점과 전문점, 그리고 소비자의 3자가 동시에 만족하는 깨끗하고 안정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엘리그랑 브랜드에 대한 월별 한정 판매를 통해 대리점 편중 판매를 억제해 불법적인 유통을 사전에 근절하고 새로운 비표 방식을 적용, 비표 표시를 확대함으로써 시장 질서를 흐리는 요소들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에바스는 엘리그랑 제품이 출시와 더불어 독특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향취로 폭발적인 판매 상승세를 보이는 것에 큰 기대감을 보이면서도 한편으로 이로 인한 가격의 불안정 및 불법 유통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