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벨라화장품 ‘이오벨라’ 런칭 전략
이오벨라화장품 ‘이오벨라’ 런칭 전략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3.1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의 아름다움’ 추구한 안티에이징

단계적 노화 대응방법 제시 … 광범위한 타깃층 겨냥





인터넷 등 첨단매체 적극 활용, 인지도 확산

핵심타깃 라이프스타일 향해 이벤트 전개



주)이오벨라화장품(대표이사 백덕호)은 지난달 신브랜드 이오벨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 이오벨라는 ‘나의, 나만의’라는 뜻의 ‘IO’와 ‘아름다움’이란 뜻을 가진 ‘BELLA’의 합성어로 새 천년을 맞이한 여성들이 구시대의 정해진 아름다움에서 탈피해 주체적인 개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도록 했다.







개발배경

이오벨라의 새 천년 첫 봄 피부제안은 ‘Deepskin Solution`으로 겨울잠에서 깨어난 여성의 메마른 피부에 따뜻하고 촉촉한 봄비로 연한 속살을 틔워 한 차원 다른 피부체험을 원하는 여성의 니즈에 부합하고 있다.

이오벨라의 과학적인 첨단 연구과학을 토대로 개발된 PML(Plurilamella Multivesicular Liosomes)공법은 이러한 여성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화사한 피부표현은 물론 자연의 상태로 복원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제품컨셉촵특징

이오벨라의 스킨케어 컨셉은 “이제 여자의 아름다움이 깊어진다"라는 의미의 ‘Deepskin Solution`으로 유해환경에 의한 피부노화에 단계적으로 대응해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트러블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안티 스트레스 제품군은 첨단 피부과학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다종의 복합식물추출물이 자외선과 각종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오염을 방지해 피부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새로운 기능성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클린싱에서부터 스킨워터, 밀크, 크림에 이르기까지 단계적으로 기능성 시스템을 구성해 피부타입별로 피부고민에 대한 처방을 차별화하고 피부 개선의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피부 안정성이 보장된 원료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이오벨라 컨셉의 결정체인 PML공법을 이용한 안티 에이징 제품군은 각종 영양성분을 다공성 지질막으로 안정화시켜 초미랍자 나노 사이즈인 PML유도체를 통해 피부 깊숙이 침투시킨다. 전달된 레티놀과 M.P.C, 비타민 C·E 등은 손상된 세포간 지질을 회복시켜 노화를 억제하며 세포재생을 촉진하고 재생된 세포간 지질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탄력을 회복시켜 준다.

또 화장품 사용에 알러지 반응이 쉽게 일어나는 피부타입을 위해 순수 자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이다.

프리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제품은 피부타입별로 자유로운 메이크업 연출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오벨라의 브랜드명처럼 스스로 선택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진주추출물의 세범 컨트롤 기능과 하이워터 홀딩에 의한 수분 밸런스 유지로 피부 건조나 거칠어짐을 방지할 뿐 아니라 비타민 유도체의 영양공급과 피부대사조절 작용으로 하루종일 편안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이외에도 다공성 구형 분체로 피부에 편안한 밀착감과 완벽한 커버력를 부여해 메이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고 계절, 환경, 생체리듬 등 수시로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피부타입별로 구성됐다.







영업촵마케팅 전략

이오벨라화장품은 올해 경영방침을 ‘기업의 가치 경영에서 시작되는 고객만족의 극대화`로 선정하고 소비자와 함께 호흡해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살아있는 경영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이오벨라는 기존 고품질, 고가격대의 이오시마와 달리 소비층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를 위해 기존의 특화된 거점식 마케팅 방식에서 그 폭을 대폭 수정해 중저가 제품이 갖고 있는 가격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에따라 공격적이고 탄력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대중에게 보다 폭넓은 인지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로컬 브랜드 이오벨라를 런칭한 시점에서 능동적인 홍보전략이 시급하다는 판단하에 각종 매체를 이용,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와 광고도 기획하는 등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이외에도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한 마케팅 정책의 일환으로 유동인구와 특정 타깃층에 대한 시장조사를 벌여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의 우수성을 확고하게 인지시켜 줄 수 있는 기획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유통질서 면에서도 가격경쟁 전략을 철저히 실행, 기존의 고가 전략을 유지하기 위해 먼저 가격질서를 바로 잡아 유통질서를 흐르는 요소들을 사전에 방지하고 특약점과 전문점의 이익을 보장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용기촵디자인 컨셉

용기 자체 형상 이미지는 친근함을 강조해 폭넓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선정했다. 또 소재와 표면처리 기법은 최대한 살려 고급스러움이 은은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데 주력했다.

내용물이 강조되는 디자인 품목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표면처리와 밸브 타입으로 이루어졌으며 캡과 용기의 부조화 형태는 상대적으로 호기심을 유발해 정체성을 갖도록 했다. 반면 내용물을 인지할 수 있는 품목은 전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제품 이미지의 통합에 주의를 기울였다.

메인 컬러는 실버계통의 부드러움을 간직한 컬러군으로 선정했으며 패키지 디자인은 캡에서의 라인을 발췌해 1차적으로 시각적 효과를 부여했다. 전체적인 키워드는 평이하면서도 우아하고 멋진 이오벨라의 모습을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