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활동테마로 "고객잡기"
3단계 활동테마로 "고객잡기"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11.16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비온은 지난 9월1일부터 오는 12월말까지 4개월간에 걸쳐 연간 프로모션인 「신규고객획득과 고정화를 중심으로한 고객만들기」에 근거, 모이스춰 프로모션을 전·후기로 분리해 실시한다.「MOISTURE BASIC」을 테마로 한 9∼10월은 「미끄러지듯퍼져 더한층 매끄러움」을 어필,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변하는 가운데 피부변화와 상태에 맞춰 손질하는 것을 마케팅전법으로 구사했다.



특히 전기에는 까실까실한 피부표면에 착안, 연간프로모션 테마 상품중 유액을, 시즌프로모션에서는 화운데이션을 클로즈업시켜 매끄러운 아름다움을 표출시킨다는 점을 어필했다. 즉, 화운데이션의 만족스러운 마무리감을 얻기위해서는 피부가 매끄러워야하므로 이른바 데일리케어인 유액을 스페셜케어로 권장하는 식이다. 전기 모이스춰 프로모션 기간중의 신제품으로서는 레류션의 베이스메이크업 전4푿목. 프레시아 아이컬러 3색·同센서티브 립스틱 6색·同네일컬러 3색, 네센스 루쥬엘렘L 3색등이었다. 새 스킨케어 시리즈 쉐르데 전11품목과 레류션 리뉴얼 마스크는 10월 1일부터 발매됐다.



알비온의 강력한 상품 라인업을 무기로 지역밀착형 PR활동과 고객밀착형 미용활동을 통해 체인점과 고객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립했다.





활동테마 I





활동테마의 포인트는 세가지. 첫번째는 폴크리스탈 파우더 화운데이션의 PR활동과 점두전시를 함께 펴면서 샘플과 테스터로 시용촉진을 도모해가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화운데이셩 사용법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지 않겠습니까"라는 주제 아래 시용해보고 싶어지는 샘플을 대량 배포하면서 어떤 부위에 어떤 방법으로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가 하는 사용법도 교육한다.



두번째는 스킨컨디셔너의 사용을 촉진, 신규고객을 획득하면서 미사용 회원에 대해서도 사용을 권장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디세 시리즈이다. 여름부터 가을에 이르는 헤어대책으로 헤어 에스테 상품을 클로즈업시킨다. 중심상품은 디세 리스트럭쳐링 클래이마스크·스컬프마일드 컨디셔너·스컬프토닝컨디셔너 등 3품목.





활동테마 II





활동테마II 역시 신규고객획득을 목표로 하는데, 오일리드라이 피부로 고민하는 20대여성을 메인타깃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쉐르데」시리즈(전11품목,2천∼4천엔)가바로 그것이다. 개발배경은 식생활과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와 몸상태에 관련된 피지분비의 밸런스에 초점을 맞춰 오일리 스킨과 드라이 스킨이 흔재하는 「오일리 드라이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20대에서40%)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이런 여성을 위해 오일리부분과 드라이 부분의 각 트러블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가벼운 감촉의 오일리드라이 피부 전용 스킨케어를 개발한 것. 그것을 가능케한 것은 스킨센서캅셀 O, D 두종류의 캅셀인데 오일리 부분에는 캅셀 0가, 드라이부분에는 캅셀D가 작용해 센서와 같은 기능으로 오일리·드라이 피부의 유분 . 수분 밸런스를 컨트롤 해 준다는 것이 첫번째 특징이다.



두번째 특성은 전품목에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사철쑥 엑기스와 NMF강화복합체를 공통미용성분으로 배합시켰다는 점이다. 전자는 비만세포로부터 나오는 히스타민의 양을 청상적으로 컨트롤해 염증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후자는 각질세포끼리의 접착을 강화시켜 보호작용을 높이고 수분보유력이 있는 탄력적인 각질층을 만들어 준다.



세번째 특징은 산뜻하고 가벼운 감촉으로 사용감을 높이면서 윤기 있는 피부를 실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활동테마 III





유액을 중심으로 한 가을피부대책, 화운데이션을 중심으로 한 베이스메이크업 제안 및 프레시아 컬러컬렉션을 중심으로 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안이 중심전략. 활동포인트는 모두 네가지이다. 첫째, 피부표면의 까실까실함을 해소해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는 것을 이번 가을의 피부대책 해결방법으로 내세우고 유액의 매력을 호소한다. 두번째는 "자신을 파악한다"는 테마로 신제품 레류션 리뉴얼마스크와 프라이베이트 에스테 fx의 실감체험을 촉진시킨다.



세번째는 레류션 베이스메이크업 신발매를 계기로 「피부상태와 맞고 기호로 선택하는 화운데이션」을 내세워 고객에 호소한다. 네번째는 한정상품인 프레시아 컬러컬렉션과 신색상 및 에센스의 신색상을 조기에 소개, 예약활동으로 착실한 내점을 유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