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장업계 - 년말선물세트 판촉공세
일본장업계 - 년말선물세트 판촉공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4.12.0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오사.시세이도등 세제.목욕제.바디클린저 대상 - 가격전략.패키지 차별화...식물성 단연 인기차지
일본의 주요 粧業社들이 뎐말을 맞아 셰제·목욕제·바디클린저등에 대한 선물세트 판촉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 저조한 시장정기를 희복하기 위한 마지막 안간힘을 쏟고 있다. 가오·시셰이도·P&G등 상위그룹 메이커들이 벌0I고있는 셰모 선물셰트 캠페인을 한자리에 모아보았다.<편집자>





가오



백화점가에 따르면 「아탁극」가 변함없이 압도적으로 강세를보이고 있으며 이 샴푸를 중심으로 한 가오 세탁세트」가 주목을받고 있는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다음은 년말 상품정책.





비누류



계속된 수요저하로 비누선물세트 시장은 그다지 밝지 않다. 작년부터 `화이트 스페셜` 로 이름붙인 타입의 [콤팩트 박스]를 도입해 새로운 상품설계 비누원료를 순식물성으로 하고 있는「화이트」, 좋은 향기로 백화점의 중심브랜드가 된 「화이트 스페셜」, 스킨케어 효과가 높은 콜라겐을 배합한 고급 「화이트 엑스트라」 3종이 주요상품이다.





전신세정제



잘 씻기고 향기가 있으며 피부보습효과가 있는 세정제 「비오레U」, 파우더 클린징으로 전신이 산뜻한 「파우더 인 비오레·U」 두가지 타입의 세트와 화이트 스페셜이 포함된 세트가 있다. 지난번보다 의장을 새롭게 꾸미고 비누류를 대신한 새로운 세정제로 착실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목욕제



온천효과를 살린 약용목욕제 바브세트와 보온성분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약용목욕제 에몰리카를 첨가한 세트가 구비돼 있다. 여름에 호조를 보여 겨울에도 「부드러움」과 「건강」을 컨셉트로 성장을 예상. 가격은1500∼5000엔 선이다.





세제



선물세트 시장은 대체로 저조한 가운데에서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이 「아탁크」이다. 꾸준한성장으로 백화점에서는 절대적인 신뢰를 얻고있다. 「아탁극」로만 구성된 세트를중심으로 ,「아탁크 세탁세트」,「아탁크 & 화이트 기프트」, 「아탁크 & 쟈스트 기프트 」



「쟈스틴」,「란드리 & 키친세트」등이 있다.





P&G



P&G는 올 연말에도 화장비느「카메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품목구성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올 중반부터 저가격지향에 대응해 최고가 상품인 「펄엑셸라」를 없애고 가격구성을 3천엔대로 구상하고 있다.



상품은 세가지 향기가 있는 양질의 선물세트 「캬메이 골드」외에 기프트 특선 「캬메이 스페셜」「캬메이 라페미닌」 「캬메이 화이트」 「캬메이 바디클린져」등을 갖추고 있다.





일본리바



일본리바는 고급화장비누세트「럭스콜렉션」과 세제세트 「Suft선물세트 」를 각각 전국백화점에서 발매중이다.



올 겨울 선물세트 목표는 지난해보다 100%증가한 상태.



상품구성은 「럭스 바디케어 샴푸 스페셜」,「럭스 퀸골티」,「럭스임페리얼」,「럭스 스페셜」 「럭스콜렉션 」,「럭스 뷰티」,「럭스 시티엘레강스」,「Surf 선물세트」등이다. 럭스콜렉션은 비누류에 대한 수요감소 타개를 위해서나온 상품. 다양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기존 럭스의 고급성에 유럽의 예술을 테마로 비누선물세트를 꾸며 새로운 고객확대를 도모하고있다.



특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의 전통예숨 디자인을 패키지로 걸고 개성적인 선물세트로 탄생시켰으며 원료를 순식물성으로 하고 크림.화이트크롤향.슬크엣센스 배합등으로 질을 높였다.



Surf선물세트는 전체적인 수요감소속에서도 실용성을 살려 착실한 성장을 보이고 있따. 강력한 세정력에 환경을 고려해 수질개량제를 증량시킨 점이 특징.



시세이도 오사까



시세이도오사까 중앙판매사는 지난달 동사 빌딩 지하홀에서「94 시세이도 연말선물세트 전시회」를 개최했다.



올 인말에는 호평받고 있는「사본돌」시리즈를 비롯해 새로운 가격대의 상품배치로 「목욕세트 `花時間`」, 신제품 「프로슈어 선물세트」외에도 기존상품 「슈퍼마일드선물세트」 「허브바스타임세트」등을 주력상품으로 내놓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반응이 좋은「사본돌」시리즈의 매상확대를 기조로 하면서 신상품 「목욕세트`花時間`」의 본격적인 전개로 전체적인 매상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클로버 C



클로버 코포레이션은 올 연말기존상품으로 대응할 계획.



주력상품은 「퓨어&리치」와봄에 새로 발매한 「티어즈·오브·후로라」(장미엑기스 배합과 알로에 엑기스 배합의 두가지 타입의) 세트. 을 중반기에는 바디클린져가 호조를 보였음에도 목욕제와 비누는 그다지 좋지못했다.전체적인 매상은 전년대비 2%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로랄 멜로디」를 새로 발매해 보습성분이 있는 로즈워터 배합의 비누와 바디샵, 타올이 들어있는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백화점경쟁이 심해 새로운 판로개척도 계획중.





신미용시스템 도입한 가네보



가네보社는 최근 소비자들의 수준높은 미용서비스 요망에 부응, 화장품 체인점을 통해 新미용시스템을 도입, 확산시키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同社가 지금까지 펼쳐온 「미용플랜」을강화한 내용으로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화장품을 구입하고 싶다」는 소비자심리를 반영한 것이다.



이 시스템의 확산에 따라 소비자들은 가까운 화장품점에서 손쉽게 다양한 미용정보정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신미용시스템」을 도입한 전문점(목표치-약 1천5백店)은 섬세한 미용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보다 개성적인 전문점으로 어필할 기회를 갖게 된다.





신미용시스템의 개요 도입배경 -소비지의 소리인 ① 보다 손쉽게 미용맛사지를 받고 싶다 ② 최신기술로 서비스를 받고 싶다 ③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프로그램을 찾고싶다 ④ 이상적인 가격이면 좋겠다 등과 화장품전문점의 소리인 ① 신규고객을 끌어오고 싶다 ② 다른 전문점과의 차별화가 필요하다 ③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 싶다④ 단기간의 프로그램개발이 필요하다 ⑤ 미용맛사지와 카운셸링을 자연스럽게 조회시키고 싶다 등의 욕구를 반영했다.



▲실시내용 -① 미용맛사지 코스에 충실 ② 미용전문화장품의 발매(시술용) ③시술기기의 리뉴얼 ④ 추가시책에 충실





미용맛사지. 다양한 서비스 제공



미용맛사지 코스에의 충실(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다양한 메뉴) 기존 코스는 소요시간이 30분(얼굴+목+팔)이었는데 新미용코스는 풀코스(40분 얼굴+목+팔+이온토플리제기능(미용액의 유효성분을 이온화하여 피부침투기능을 높이는 것), 캐주얼코스(2O분, 얼굴, 단시간코스 - 이온화시술·세안·팩), 바디코스(10분, 바디부위별 코스-목.팔.다리)로 요약된다. 미용전문화장품(시술용)의 발매 - 미용맛사지시술과 잘 맞는 상품발매(블랫쉬 업 살롱시리즈, 총7제품,2천 ~ 4천5백엔)



전문화장품 개발. 시술기기쇄신



「미용플랜 BS」는 현행 미용플랜의 우수한 점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한 새로운 타입이다. 新이온 기능탑재, 바디케어 가능, 경량·소형화를실현했다. 기능성(2개 침대에 동시 사용)·쾌적성(시술자가 착석한 상태로 사용가능)의 향상을 도모한것이 특색이다.



▲추가시책에 충실 - ① 화장품전문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제공 ② 관련 부대시설 제공.(POP, 스티커, 소개리후렛, DM엽서, 예약카드, 예약대장, 회원관리대장, 코스메뉴포, 리덴류-시술복, 고객웨어, 목욕타올, 면타올,젖은수건) ③주변기기(미용用침대,원적외선 램프, 오존시스템 등)제공 등.





브랫쉬 - 업 살롱시리즈 맛사지오일 ▲트리트먼트 워터 ▲클렌징 오일 ▲트리트먼트 밀크 ▲필링크림 ▲클레이마스크 등의 제품이 망라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