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박막 코팅 CVD 기술 개발
초박막 코팅 CVD 기술 개발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2.09.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3년 연구 결실 … 메이크업 제품에 적용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이 3년여의 연구 끝에 분체를 초 박막으로 코팅할 수 있는 화장품용 CVD(Chemic-al Vapor Deposition)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트윈케이크에 적용해 뛰어난 밀착감으로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 주는 ‘라네즈 피팅데이 트윈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상적인 피부표현, 이를 위한 키워드 중의 하나가 바로 밀착감이다. 트윈케이크에서 밀착감을 부여하는 기술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분체의 형태, 사용하는 파우더의 종류와 함량, 코팅물질의 물성과 함량 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지금까지 밀착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는 분체의 다양한 형태(모양과 두께)와 입도 분포제어, 그리고 코팅물질의 물성제어에 집중적돼 왔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널리 사용돼 오던 건식 또는 습식 코팅법으로는 분체 하나하나 표면에 얇고 균일한 코팅처리가 힘들어 균일하고 깨끗한 화장이 용이하지 않았으며 불균일한 분체 표면에 땀과 피지가 젖게 될 경우 화장지속성이 현저히 저하돼 파우더 뭉침이나 화장 얼룩 등과 같은 현상이 발생했다. 또 과량의 코팅제 사용은 뻑뻑한 사용성을 가지게 되는 단점이 있었던 것.



태평양기술연구원 메이크업 연구팀에서는 3년간의 연구 결과 태평양 만의 최첨단 과학기술인 ‘CVD 코팅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 이를 라네즈 피팅데이 트윈케이크로 완성, 여성들에게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표현’을 약속할 수 있게 됐다. 이 기술을 통해 파우더 하나 하나가 미세한 얇은 박막을 가지게 됨으로써 피부에 스며들 듯 균일하게 밀착돼 자연스럽고 깨끗한 화장이 오래 지속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화장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