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 오일·올리벰 1000 등 업그레이드
티트리 오일·올리벰 1000 등 업그레이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5.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원료산업 현장(23) 하나무역



하나무역(대표 지준홍)은 지난 1997년에 설립돼 현재 각종 에스테르 오일, 천연유화제, 계면활성제, 보습제, 항균 원료, 기능성 첨가물, 폴리머, 왁스 등 다양한 원료를 화장품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티트리 오일, 올리벰 1000, 천연 왁스 등을 소개해 업계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나무역의 티트리 오일은 기존 티트리 오일보다 냄새가 훨씬 적고 MIC 값이 기존 원료의 1/4 정도여서 이 양으로도 조향이나 마스킹이 매우 용이할 뿐 아니라 항균·항염효과, 자외선 노출시 발생된 홍반을 줄이는 데 그 효과가 우수하다.



올리벰 1000은 천연유화제로서 기존 처방상에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는 비이온계 유화제의 처방양을 그대로 올리벰 1000으로 대치하면 보습감과 밀착감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유화력도 매우 안정된 편으로 알려졌다.



레시틴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도 이 원료를 보조 유화제로 사용하면 유화 안정도뿐만 아니라 액정의 생성율과 액정이 생성되는 범위가 매우 넓어져 액정 제품을 생산하기가 쉽다.



천연왁스는 실리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자 하는 립스틱·스틱 파운데이션·크레이온 타입의 아이섀도 등에 적합한 원료. 현재 유럽이나 일본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적은 양으로도 경도를 높이며 슬라이딩감이 좋고 스웨팅을 방지하는 데도 유용하다.



하나무역은 앞으로도 기존 처방을 꾸준히 업그레이드시켜 원료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고객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

문의는 031-216-5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