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진市況 만회 `決戰의지` 담아
부진市況 만회 `決戰의지` 담아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0.11.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심리 위축 등 고려 `실속세트`구성 전술적



연중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 특수를 겨냥해 주요 업체들이 기획세트를 출시, 매출 확대를 위한 판촉전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지의 집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특수를 겨냥해 기획세트를 내놓은 업체 수와 브랜드별 세트수가 과거에 비해 크게 늘어난 편으로 이는 올 하반기 유난히 부진했던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업계의 의지로 분석된다.



특히 추석 특수 이후 올 한해를 마감하는 총력전인 만큼 각사에서는 다양한 가격대로 선물세트를 구성했으며 각 세트마다 독특한 증정용 내장품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는 것이 특징이다.



선물세트의 구성내역과 특징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보습력과 피부흡수력이 뛰어난 기초제품이 세트구성에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30대 이후 여성을 타깃으로 주름제거와 미백효과가 우수한 고급 프리미엄급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연령·피부타입·기능에 따라 세분화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제품으로 기획된 색조기획세트와 연인들이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커플 향수도 눈에 뛴다.



특히 기존의 선물세트를 그대로 출시하는 경향에서 벗어나 올 하반기 소비자들의 인기를 끈 단품들을 묶어 세트화 한 추세가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내장 판촉물의 특징 올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대비해 각사에서 내놓은 내장판촉물의 경우는 소비자들의 유용성을 강조한 증정품과 세트와는 무관하지만 소비자들에게 다른 제품의 사용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내장된 판촉물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각사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고급 가방과 생활 실용품을 내장판촉물로 구성해 인지도 제고와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마케팅전략 각사에서는 실속있고 유용한 내장 판촉물과 함께 세미나와 거리 캠페인, 샘플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올 하반기 특수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특히 각 브랜드별로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해 정품만이 아닌 소비자들의 사용기회를 확대하고 만족할 만족을 줄 수 있도록 견본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해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나드리화장품의 경우는 차별화된 연말기획 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전문점 자체 기획세트를 구성 가능하도록 케이스를 제공하고 전문점의 특색에 따라 고객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적이다.





부천시에서 화장품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두환 사장은 "최근에는 보다 실용적이고 다양한 판촉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각사에서는 보다 다양하고 실속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기획에 더욱 힘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입력일: 2000-11-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