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강화한다
글로벌 마케팅 강화한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11.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화장품 미국.중국 등서 메이크업쇼.제품 발표회
이러한 대내외적 상황에서 코리아나화장품은 미국,일본 등 동남아 시장에서 활발하게 진행시켜온 수출증대에 힘을 쏟으면서 국제 박람회참가,현지에서의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 전개 등 글로벌 마케팅을 개최하고 있다.수출국가의 문화적,경제적 상황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지고 있는 코리아나는 최근 미국 LA와 중국에서 대형 행사를 가졌다.



지난 9월16일 미국 LA미국공원 장터에서 열린 `한국의 날 행사는 동 행사 역사상 최대 인파가 몰려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타 회사와는 달리 5개의 부스를 한꺼번에 임대 대형 멀티비전과 1만5천개의 판촉물 등을 준비하고 9월19일가지 매일 한국의 유명 아티스트를 초청 메이크업 쇼와 매시간 경품행사를 벌였다.이날 한국의 날 장터에서 크게 활약한 코리아나나는 기업 및 제품의 이지도를 높이고 장터를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지난달 5일 코리아나화장품은 중국 상해 국제무역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상해 제일백화점 그룹 총경리 외 중국 전역 30대 주요도시의 화장품 유통회사 총정리 및 잡지기자들을 대상으로 `99코리아나화장품 제품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본 행사에 앞서 초청 기자와의 간담회 및 제일백화점 그룹 총정리와의 만남이 있었으며,본 행사는 3부로 나누어 코리아나화장품 및 제품소개,유상옥 사장의 인사말,메이크업 시연 이론과 상황별 시연,참석자들간의 만찬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중국 현지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코리아나 화장품은 현재 상해 2개 매장에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지방 백화점 5곳에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주요 진출 거점인 미국,중국,말레이시아 등을 중시으로 현지 목표 소비자들이 범위를 명확하게 하고 그 소비 패턴과 니즈에 부합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대 소비자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특히 본사 및 혀지 조직간의 전략적 지원 체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며 통합 마케팅 전략을 구사,현지 판매원들과 세일즈 집중교육 및 본사미용요원 출장 미용행사와 현지 우수 백화점 초청,각종교육 및 행사 참여 등의 밀착커뮤니케이션을 강화,수츨 증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현재코리아나화장품의 해외 에이젼트로는 미국의 `코리아나 USA INC`,중국의 `상해아나 무역 유한공사`,말레이시아의 `CANDID IMAGE`,대만의 `Wenken Int1`등 외 러시아,호주,베트남 등 13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현지법인으로서는 일본의 아트피아화장품이 있다.



그외에 신규로 진출계획을 가지고 있는 지역은 사우디 아라비아,그리이스,영국 등 6개국으로 앞으로 코리아나화장품의 우수한 제품력과 뛰어난 마케팅력으로 국내 화장품이 해외 홍보 및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