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베이스도 세분화 바람
메이크업 베이스도 세분화 바람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8.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드리.피어리스 등 전용제품 출시...밀착효과
메이크업 제품 세분화 시대의 막이 올랐다.피부타입과 기능에 따라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쏟아져 나오던 투웨이케이크에 이어 메이크업 베이스도 기능에 따라 타입별로 나오기 시작한 것.



올해 초 국내 최초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만들어 화제를 모은 `드방세 하우투`의 경우 파우더 전문 메이크업 베이스와 3색 메이크업 베이스를 선보여 단순히 색상만으로 구분하던 메이크업 베이스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킨다.



파우더 전용 메이크업 베이스인 드방세 하우투 UV파우더 컨트롤 베이스의 경우 투명 메이크업의 유행으로 파우더를 사용해 보다 가볍게 화장하고자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했으며 파우더 화장시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파우더 이자의 부착성과 피부 보습력을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드방세 하우투 UV스킨 컨트롤 베이스는 한가지 색상만으로 완벽하게 피부색을 컨트롤 할 수 없었던 기존 메이크업 베이스의 단점을 극복하고 신세대 여성들의 메이크업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3색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구성되었던 것이 인기의 주요인으로 꼽힌다.여기에 나드리화장품은 투웨이케이크 시장에서의 강세를 몰아 투웨이케이크의 밀착효과와 우수한 지속효과를 강조하는 SOD 이노센스 투웨이케이크 전용 베이스를 내놓아 메이크업 베이스 시장 세분화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처럼 메이크업 베이스 시장에 세분화되고있는 현상의 가장 큰 요인은 메이크업 베이스가 이미 메이크업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스킨,로션,에센스,크림 등 여성들이 꼭 사용해야 할 필수 화장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기초제품에 비해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가변성이 높았던 부문.



그러나 메이크업 베이스는 어떤 메이크업시에도 메이크업의 첫단계에 항상 사용하는 제품이며 각 회사의 주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라인을 구성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이 변홯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어필한다는 점과 메이크업 베이스 시장의 빠른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 보았기 때문도 무시 할 수 없는 요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