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원료 해외수출 코스닥 기업
화장품원료 해외수출 코스닥 기업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2.01.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케이씨아이(대표이사 윤영호)는 지난 85년 2월 창립 이래 최상 품질의 화장품용 원료를 생산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공장 자동화를 위해 집중 노력해 왔다. 그 결과 계면활성제, 폴리머, 방부제, 레진 등을 국내 유수 화장품 업체에 적기에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한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 현재는 세계시장을 상대로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씨아이의 폴리쿼터니움-10은 천연 셀룰로우즈를 양이온화한 제품으로 대전방지와 보습효과가 뛰어나고 두발용품의 자극을 완화해 주는 작용을 해준다. 또 손상된 모발의 모양과 감촉을 개선하고 모발의 흐트러짐을 막아준다. POLYQUTA 400KC/ 300KC/LR400KC/LR300K는 케이씨아이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술을 보유하고 생산하는 제품으로써 품질과 가격 면에서 세계 유수의 업체들과 동등하게 경쟁하고 있다. 또 매니큐어용 원료인 레진 658KC/KHP는 세계시장의 약 60%를 점유함으로써 기술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현재 계면활성제 연간 8백톤, 폴리머 7백톤, 레진 7백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계면활성제는 양이온계 특수용 품목으로서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미국, 유럽 등으로 수출 중이다.



지난 2000년에는 글로벌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세계로 도약하기 위해 주식회사 건창의 상호를 KCI Limited로 변경했고 코스닥에 등록했다. 지난해 신장률 36%에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케이씨아이는 앞으로 보다 향상된 품질과 높은 서비스로 국제 무대에서 신뢰도가 높은 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