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올 한해 히트상품 `풍작`
태평양,올 한해 히트상품 `풍작`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12.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색조.기능성 분야서 높은 인기 입증
(주)태평양(사장 서경배)의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기능성 화장품),`마몽즈 바이탈 E`(기초 화장품),`라네즈 립스틱`(색조 화장품)이 각종 일간지의 히트상품으로 잇따라 선정돼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올해 최고 화제의 기능성 화장품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는 중앙일보,한국일보,국민일보,문화일보,세계일보,매일경제신문,서울경제신문,제일경제신문 등 총 8개지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돼 독보적인 인기를 확인했다.



지난 9월에 출시된 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는 피부조직의 탄력을 강화시키는 복합체인 `픽스리프트(FIX LIFT,한국 특허출원:제99-301875)`를

함유해 얼굴 윤곽을 타이트하게 보정해주는 고농축 리프팅 전문 화장품.



마케팅 전과정에서 타깃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 정보 제공과 사용기회를 부여하는 데 초점을 맞춰 소비자의 고가 구매 리스크를 줄이는 전략을 전개했다.그 결과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호응으로 예상매출액을 50%이상 초과 달성했으며이후에도 계속적으로 판매를 증가하고 있다.



과학적이고 집중적인 광고 노출도 인지도 확보에 한몫을 했다.아이오페 파워 리프팅 플루이드 광고는 전속모델인 전인화를 기용,바이올린 현을 팽팽히 조율하는 모습과 피부 탄력회복을 비유해 간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이 광고는 기능성 제품의 장점을 명확하게 전달해 화장품 광고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한국광고대상을 비롯해 경향신문,한겨레,국민일보,문화일보,세계일보에서 주최한 각종 광고상을 휩쓰는 결과를 얻었다.



태평양은 주름,미백에 이어 새로운 기능성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리프팅 시장선점에 나서 올해 77억원(출하가 기준)대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라네즈 립스틱



라네즈 립스틱은 97년 2월에 출시된 `라네즈 리얼립스 루즈`,98년 6월에 출시된 `라네즈 칼라파워 립스틱`,올해 11월에 새로 출시된 `라네즈 에센스 샤인 립스틱`등 세가지.



특히 라네즈가 겨울 메이크업 캠페인 `루마나이저`의 전개와 함께 새롭게 내놓은 라네즈 에센스 샤인 립스틱은 립스틱보다는 투명하고 립글로스보다는 색감있는 표현이 가능한 신개념 립스틱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투명화장 경향에 부함돼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한달 반만에 23만개 1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마몽드 바이탈 E



지난 9월에 출시돼 경향신문,한겨레,대한매일신보,내외경제신문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마몽드 바이탈 E`의 폭발적 인기는 무엇보다도 항산화제의 대명사로 알려진 천연 비타민 E(토코페롤)성분이 피부 노화를 염려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여성의 관심사인 피부 노화와 천연성분을 추구하는 소비자 기호,기능화대 가는 화장품 추세를 정확히 짚어냈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것.



마몽드 바이탈 E는 출시와 함께 사용소감을 공모해 이중 1백명에게 지난 한달간 `마몽드와 함께하는 프랑스 요리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했다.태평양은 마몽드 바이탈 E 세럼과 마몽드 바이탈 E 크림으로 올 한해동안 75억원(소비자가 기준)대의 매출을 무난히 올릴 것을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