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화장품 연구소’ 개설
‘사이버 화장품 연구소’ 개설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12.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리스, 유니텔 드방세 포럼 안에 설치



(주)피어리스(대표 조중민)는 지난 1일 PC통신 유니텔 드방세 포럼에 네티즌과 함께 화장품 개발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화장품 연구소(가칭)를 개설했다.



화장품 연구소는 제품컨셉과 브랜드 네이밍, 용기 디자인, 내용물 품평 등 화장품 회사 내부에서만 이뤄졌던 개발과정이 ‘드방세 포럼’내 1만명의 회원들과 공동으로 진행돼 보다 가까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1차 개발 프로젝트로는 ‘드방세 하우투 투웨이 케이크’가 선정돼 이를 주제로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약 3개월간에 걸쳐 진행되며 이달 한달 동안은 소비자 설문조사, 하우투 투웨이 케이크 사용자 설문조사, 투웨이 케이크 사용소감 등을 조사하고 새해부터는 설문조사에 응한 네티즌 가운데 제품 개발 참여자 20여명을 선정해 제품컨셉과 제품명, 용기 디자인 내용물 품평, 홍보·광고 등에 대한 비공개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화장품 연구소는 공지사항과 이벤트 등을 알리는 연구소 알림판, 이벤트 형식의 리서치가 진행될 리서치 이벤트, 개발중인 화장품의 제작과정과 원료, 사용방법, 미용법 등 심도 깊은 정보를 소개할 화장품 집중 탐구, 개발중인 화장품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이나 사용소감,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적는 자유 게시판 토크 토크(Talk Talk) 화장품 등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피어리스 유니텔 드방세 포럼 ‘화장품 연구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C통신 유니텔에 접속한 후 GO DVC라는 명령어를 내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