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언론사 히트상품에
7개 언론사 히트상품에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9.01.0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까지 90만개 판매... "마케팅전략 적중"평가



나드리화장품(대표이사 이세복)「사이버 21 트윈케이크 U&C」가 국내 유력 7개 언론사로부터 98년 최고의 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이버 21 UV 트윈케이크는 「분의 명가」답게 지난해에 이어 히트, 베스트 인기상품으로 자리를 굳히면 그 제품력에 따른 인지도를 과시했다.



지난 97년 8월에 처음 출시되면서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10개 언론사가 선정한 히트상품의 영예를 안았던 사이버 21 트윈케이크U&C는 IMF의 한파로 경기가 침체국면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품질, 마케팅력으로 승부해 사랑을 한몸에 받음과 동시에 매출의 신장을 가져왔다.



U&C가 히트행진을 할 수 있었던 특징에 대해 분석해 보면 우선 국내 업계 처음으로 두가지 타입의 트윈케이크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데 있다. 이는 상품기획적 차원과 마케팅적 차원에서의 위험요소를 과감히 탈피하고 소비자 중심의 사고에 바탕을 두어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있는 범위를 확대, 제품의 디자인컨셉을 U와 C형대로 제작, 소비자의 욕구를 층족한 것이 주요 요소로 꼽히고 있는 것이다.



피부 위생개념을 도입하여 「항균퍼프」를 내장, 소비자의 불만요소를 해결했다. 오랫동안 퍼프를 사용함으로써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체크하고 이를 보다 과학적으로 해결하기 위해「항균작용이 완벽한 퍼프」라는 컨셉을 가지고 항균작용이 우수한 퍼프를 내장, 화장품부자재에 대한 소비자 중심의 인식전환과 위생처리기술의 과학화에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이와함께 주요타깃층인 신세대의 감성을 정확히파악했다.



사이버 21 트윈케이크U&C는 유니크와 크리에이티브의약칭으로 U타입의 트윈케이크는「여성스럽고 세련된 아룸다움을 사랑하는 여인을 위하여」, C타입은 「개성이 강하고 깜찍함을 사랑하는 여인들을 위하여」라는컨셉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구매패턴의 세분화에 따른 전략이주요했다. U&C는 이러한 마케팅적 전략의 극대화를 통해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급신장,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90만개,1백10억원의 판매라는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