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화장품 임상 전문기관 설립
기능성화장품 임상 전문기관 설립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03.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바이오덤, 이미 17개사 80여 품목 맡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기능성화장품 관련 인체 시험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임상 전문기관이 설립, 운영됨으로써 자체 연구소 운영과 기능성화장품 관련 시험에 난항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업체의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우태하·한승경 피부과 원장이며 연세대학교 피부과 외래 교수로 재직 중인 한승경 원장과 (주)태평양 기술연구원 피부과학연구소에서 재직했던 연구원 5명이 공동 출자 형식을 통해 설립한 (주)바이오덤(대표 한승경)이 바로 그 기관이다. 지난해 10월 설립된 (주)바이오덤은 피부와 화장품에 대해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해 오던 피부과 교수들과 화장품 과학자들에 의해 설립된 화장품 인체 시험 평가 전문기관으로 앞으로 기능성화장품 허가와 관련돼 필요한 인체시험 효능·효과 등에 대한 시험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평가하는 등의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주)바이오덤은 이를 위해 현재 피부 주름·피부색·피부 유수분·피부 pH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와 자외선 차단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어 놓았으며 신뢰성 있는 결과의 확보를 위해 15평 규모의 항온항습실과 10평 규모의 자외선 차단지수 측정실도 마련해 놓고 있다.



한승경 대표는 “조만간 프랑스 IEC 사와 합작으로 별도 법인(IEC 코리아)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원칙적인 합작사 설립에 대해서는 이미 논의가 완료됐으며 현재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IEC 코리아가 설립되면 새로운 테스트 기법개발 등에 대한 연구가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것”이라며 계획을 설명했다. 031-206-2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