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민감성 전문라인’ 발매 러시
환절기 ‘민감성 전문라인’ 발매 러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1.03.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메커니즘 적용, 트러블 방지 부각



환경의 변화에 따른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환절기. 피부가 민감한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민감성 전문라인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최근 점점 세분화·기능화되고 있는 화장품 개발 추세와 함께 민감성전문 라인이 한 영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환경에 부합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민감성 라인 제품들은 ▲ 생체 적합수처방으로 자극 발생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 외부·생활환경에 약해진 피부방어 기능을 정상 상태로 돌려 주며 ▲ 천연 유화제의 처방으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하는 것 등이 특징.



LG화장품사업부의 라끄베르 센시티브는 특허성분인 Medimin C를 함유, 피부를 보다 과학적으로 관리해 민감한 피부를 정상 피부로 가꿔준다. 이에 LG화장품사업부는 ‘피부타입별, 고민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공’이라는 전략을 계속적으로 펴나갈 방침이다.



색조전문 화장품 에뛰드는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베이스 ‘에뛰드 리얼 젠틀 베이스 포 센서티브’를 출시했다. 아이비와 치마버섯을 주성분으로 한 이 제품은 피부과 테스트를 통해 탄생된 제품으로 피부작용을 활성화시켜 트러블 없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장점이다.



일본의 니코사와 기술협력을 통해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동양화장품은 모공관리와 트러블관리 전용브랜드 피클리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극없이 투명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에스까다의 민감성라인으로 에스까다 퓨어로직, 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 아쿠아 모이스춰 크림 등이 선보이고 있다.



수입업체로는 아베다의 올센시티브 브랜드가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라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오템의 민감성전문 브랜드 비오센시티브는 순수플랑크톤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7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그외에도 도도앤컴퍼니도 미국 FDA성분 안정성을 입증받은 미국 IMSA사의 ‘엑시놀’성분을 도입한 민감성전문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